신태용 감독 “죽음의 조지만 OK·언젠간 만날 팀” [2017 FIFA U-20 월드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15 16: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5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SK아트리움에서 열린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조 추첨식'에서 신태용 U-20 대표팀 감독이 트로피를 바라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수원)=“아르헨티나” “잉글랜드”

만나고 싶지 않은 팀들이 연속해서 뽑혔지만, 신태용 한국 대표팀 감독은 미소를 잃지 않았다. ‘죽음의 조’에 빠졌지만 허우적되지 않았다.

한국은 15일 수원 아트리리움 대공연장에서 열린 U-20 월드컵 본선 조 추첨에서 아르헨티나, 잉글랜드, 기니와 같은 '지옥의 A조'에 편성됐다.

남미, 유럽의 강호와 한 조에 속했고 아프리카의 복병 기니와도 맞붙게 됐다.

“만만한 팀이 하나도 없다. 기니까지 포함됐다. 죽었구나 하고 생각했다. A조는 죽음의 조다.”

죽음의 조에 속한 신태용 감독이었지만 추첨 내내 표정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 이는 조추첨 후 인터뷰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신태용 감독은 “어느 팀이든지 올라가기 위해서는 만나야 할 팀들이다. 감독이 마음의 여유가 없으면 안 된다. 괜찮다”며 “매 경기가 결승전이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 조별예선을 통과해야 목표인 8강을 갈 수 있다”고 말했다.

남미 예선을 4위로 통과한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한국 U-20 대표팀은 전적에서 3승3무1패로 근소하게 앞서 있다. 잉글랜드를 상대로도 한국은 2승1무로 우위를 지켰다.

아프리카 예선을 3위로 통과한 기니와는 한 번도 맞붙은 적이 없다.

한국은 U-20 월드컵이 막을 올리는 5월20일 오후 8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기니와 개막전을 벌인다.

이어 23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아르헨티나와 2차전, 같은 달 26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잉글랜드와 최종 3차전을 치른다.

신태용 감독은 “조별 예선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첫 경기를 반드시 이겨야 한다. 기니와 맞받아치며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아프리카 팀들과의 연습 경기를 통해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대표팀은 3월19일부터 소집 돼 본격적인 담금질에 들어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