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 기아차, 가장 빠른 호랑이 '스팅어'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09 09: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기아차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프로젝트명 CK)'[사진=기아차]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기아차의 기술력이 총집결된 야심작 ‘스팅어(프로젝트명 CK)’가 8일(현지시간)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이 날 세계 최초로 공개된 스팅어는 기아차 특유의 젊고 역동적인 느낌에 고급스러움이 더해진 디자인을 자랑한다.

스팅어는 5도어 패스트백 스타일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민첩성이 느껴지며 항공기 디자인을 본 뜬 측면 펜더 가니쉬는 공기저항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스팅어의 옆태 디자인에 개성을 더해준다.

전면부는 중심부에 기아차의 상징인 호랑이코 형상 그릴이 크게 자리잡고 있으며 그 양 쪽으로 Full LED 헤드램프를 적용해 강인하면서도 균형감 넘치는 디자인을 완성하는 한편 전면 범퍼 중앙과 가장자리에 대형 에어 인테이크를 적용해 보다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측면부는 △긴 보닛과 짧은 앞 오버행 △긴 휠베이스 △긴 뒤 오버행과 넓은 숄더 라인으로 이루어져 시각적인 균형감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고성능 자동차의 감성을 표현했다.

후면부는 △블랙 컬러의 타원형 듀얼 트윈 머플러와 리어 디퓨저 △ 볼륨감 있는 리어 펜더 △최신 디자인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등이 어울려 스포티한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

 

기아차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프로젝트명 CK)' 측면.[사진=기아차]



모터쇼에서 기아차는 △세타Ⅱ 2.0 터보 GDi △람다Ⅱ V6 3.3 트윈 터보 GDi 두 종류의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스팅어를 선보였다.

특히 V6 3.3 트윈 터보 GDi 모델은 정지에서 100km/h까지 5.1초만에 도달해 기아차 중 가장 빠른 가속성능을 갖추고 있다.

또 스팅어는 기아차 세단으로는 최초로 4륜구동 모델도 함께 개발돼 운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

기아차 관계자는 “스팅어는 강력한 파워나 당당한 스타일링 뿐 아니라 편안한 승차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한 차”라면서 “스팅어는 목적지에 가장 빨리 도착하는 것보다는 그 여정을 위한 자동차”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