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연 서울교육감 “탄핵과 함께 역사교과서 국정화 철회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7 13: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긴급 성명 발표하고 철회 촉구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조희연 서울교육감이 대통령 탄핵과 동시에 역사교과서 국정화 철회를 할 것을 촉구했다.

조 교육감은 7일 서울교육청에서 긴급 성명을 발표하고 이준식 교육부 장관에 대통령 탄핵과 동시에 국정 역사교과서 정책을 즉각 철회할 것을 요구하면서 “이는 최근 촛불집회에서 보여준 시민들의 명령으로 교육부 장관에 강력히 요구하고 대통령 탄핵 이후에도 교육부장관이 국정 역사교과서를 강행할 경우 이준식 교육부장관의 해임 건의를 국회에 강력하게 요청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교육감은 만약 대통령 탄핵과 동시에 교육부 장관이 국정 역사교과서 정책을 철회하지 않을 경우, 교육감으로서 학교현장의 혼란을 막기 위해 중대 결단을 하지 않을 수 없음을 밝힌다고 덧붙였다.

조 교육감은 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산하에 ‘국정화 폐지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 국정화가 폐지될 때까지 교육시민단체 및 시민들과 함께 각종 캠페인과 홍보활동 및 서명운동 등 비상한 행동을 전개해나갈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조 교육감은 국회에는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금지하는 법안을 조속히 처리해 국정화를 막아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고 새누리당에게는 국정교과서에 대한 보호막 역할을 하기 위해 ‘국정교과서 금지법’을 안건조정위원회에 회부한 것을 당장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그는 서울의 교사와 시민들은 교육부가 국정 역사교과서 정책을 강행하려는 것을 막기 위해 교육부 장관에게 철회할 수 있는 힘을 드리는 비판과 질책, 격려의 글을 교육부 홈페이지에 올려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조 교육감은 교육부장관이 대통령 탄핵과 함께 국정화 정책을 철회하지 않을 경우, 이후 촛불 집회에서 ‘국정 역사교과서 철회’ 또한 중요한 요구로 함께 다뤄줄 것을 촛불집회 주최 측에 요청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