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펀드, 수제 맥줏집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크라우드펀딩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13 14: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료제공=피플펀드 ]


아주경제 윤주혜 기자 = 피플펀드(대표 김대윤)는 성수동에서 인기가 높은 수제 맥주 전문점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대표 김태경)'의 매장확장을 위한 자금을 13일 오후 2시부터 모집한다.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는 피플펀드가 처음 선보이는 '투자쇼케이스' 의 1호 투자 상품이다. 피플펀드는 '투자쇼케이스'를 통해 소상공인,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의 엄선된 담보대출채권 투자상품을 제공한다. 투자자들은 투자수수료 없이 간편한 투자과정으로 참여할 수 있다.

피플펀드는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가 오픈 이후 매월 20%씩 매출이 성장하며 월 매출 1억원이 넘는 크래프트 브루어리라는 점에 주목하고 앞으로의 성장성과 상환능력 등을 자세히 분석하여 총 대출금액 2억원, 연 10% 금리의 대출을 승인했다. 만기는 24개월이며 매달 원리금균등방식으로 상환한다.

해당 투자상품은 투자금액의 2%를 현금으로 페이백해주고, 성수본점 및 스타필드 하남 지점 약속어음 공증, 보증금 담보, 대표이사 연대보증의 3가지 담보설정을 통해 유사시에도 투자금의 안정적 회수를 도모할 계획이다.

모집된 금액은 매장 확장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의 김태경 대표는 "급속도로 커지는 고객 수요에 맞추어 매장 확장을 고려하던 중, 더 많은 고객과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는 크라우드펀딩 방식에 매력을 느껴 피플펀드와 함께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는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오픈한 스타필드에 입점된 단 두 개의 펍 중 하나이자, TvN 드라마 '혼술남녀'에서 '혼술족을 위한 혼술집10'으로 선정된 곳이다.

또한, 국내 단 5명뿐인 국제 맥주 소믈리에인 김태경 CEO와 국내 주요 맥주대회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브루마스터가 힘을 합쳐서 만든 회사이다.

피플펀드 김대윤 대표는 “제1금융권과 협업하고 있는 피플펀드가 투자상품 설계에 대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투자상품 출시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투자기회를 선보이고자 한다"며 "투자쇼케이스는 투자상품으로서 높은 수익률과 안정성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리워드와 스토리로 투자하는 즐거움을 더할 것이다" 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