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지지부진한 정비사업, 현장에서 답을 찾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02 09: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숭의1, 주안3·4구역 합동대책회의 개최, 행정기관, 조합, 시공사 등 참여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8월에 사업성 부족과 정비사업 조합원 간 갈등으로 정체된 남구 숭의1구역과 주안3, 4 정비구역에 대한 현장 합동대책회의를 개최했으며, 9월에도 정체된 정비구역에 대한 현장소통 행정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합동대책회의는 정체된 정비사업의 조속한 사업 재개를 위해 행정기관과 정비사업조합·시공사 등 관계자가 사업의 정체 사유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문제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회의이다.

인천시는 지난8월 18일 남구청에서 숭의1구역 합동대책회의를 개최했다.

2008년 정비구역으로 지정 고시된 숭의1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구역은 도시 이미지 개선을 위하여 정비사업 진행이 시급한 곳이나 사업성 부족으로 현재 사업추진이 현재 지지부진한 실정이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정비사업 부진으로 인한 지역주택조합 전환 진행 사항을 점검하고 향후 정비구역의 해제 등 대책을 논의했다.

8월 22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주안3, 4 구역 합동대책회의도 개최했다.

주안3구역과 주안4구역 재개발사업은 각각 2008년과 2009년 정비구역으로 지정고시 된 이후로 부동산 경기 침체와 조합원 간 갈등 등으로 사업이 정체된 지역으로 토지등소유자의 재산권 제한으로 민원이 끊이지 않은 지역이다.

이날 주안3구역은 정비계획 변경에 따른 사업추진 대책을 협의했고, 주안4구역은 관리처분총회 유예에 대한 향후계획과 시공사의 사업추진 의지를 확인했다.

합동대책회의에 참석한 한 조합원은 “인천시에서 임대주택 비율 완화와 행정지원이 정비사업 추진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합동대책회의를 계기로 서로의 고충을 이해하는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정비사업 관계자들의 현장소통 행정에 대한 호응이 높게 나타남에 따라 정체된 정비구역에 대한 주민설명회와 합동대책회의, 전문가 시민회의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