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실패’ 봉중근, 불펜 복귀한다…두 베테랑 롱맨 ‘천군만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01 11: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 트윈스 봉중근.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 올해 선발 투수 복귀를 선언했던 LG 트윈스 베테랑 투수 봉중근(36)의 ‘선발 프로젝트’가 일단 실패로 돌아갔다. 봉중근은 올 시즌 다시 불펜으로 나설 전망이다.

양상문 LG 감독은 지난달 31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전에서 “봉중근은 올해 선발로 나서긴 힘들 것 같다. 롱맨을 고려하고 있다”며 봉중근의 보직 변경을 예고했다.

지난 2007년 LG 유니폼을 입은 봉중근은 줄곧 선발로 활약하다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 동안 마무리 투수를 맡았다. LG의 수호신 역할을 수행하며 109세이브를 기록했다.

하지만 봉중근은 지난해 선발 복귀 의지를 강하게 드러내면서 지난 시즌 막판 선발로 전환했다. 이후 봉중근은 혹독한 겨울을 보내며 선발 준비에 전념했다. 나이는 많았으나 풍부한 경험으로 선발 복귀 성공 가능성이 엿보였다.

봉중근은 지난달 1일 KT 위즈전에서 선발 복귀전을 치렀으나 결과는 3이닝 5피안타 2볼넷 2실점. “아직 몸이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양 감독의 판단에 다시 2군으로 내려갔다. 이후 봉중근은 1군에 복귀하지 못했다.

LG는 두 외국인 투수 헨리 소사와 스캇 코프랜드, 토종 원투펀치 류제국과 우규민에 이어 이준형이 선발 한 자리를 꿰차면서 안정적인 선발 로테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양 감독도 “이대로 선발 로테이션을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봉중근의 자리는 없어졌다.

결국 양 감독의 결정은 불펜 복귀였다. 양 감독은 “봉중근이 80~90개를 던질 수 있도록 만들려면 한 달 이상이 걸린다. 지금 팀 사정상 오랜 시간을 기다리긴 힘들다”며 “봉중근도 꼭 선발을 고집하고 있진 않다”고 현실적인 불펜 변경을 택했다. 이어 “50~60개라도 힘 있게 던질 수 있다면 롱맨 역할을 맡겨볼까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봉중근은 지난달 21일 KIA와의 퓨처스리그 경기에 중간 계투로 한 차례 등판해 2이닝 1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했다.

LG는 암 투병을 극복하고 돌아온 정현욱이 롱릴리프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하고 있다. 하지만 양 감독은 “정현욱이 잘 던져주고 있지만, 체력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다. 그때를 대비해 봉중근이 있다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봉중근의 선발 복귀는 무산됐으나, LG는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든든한 두 베테랑 롱릴리프를 확보해 마운드가 더 두둑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