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장관, 전국 시·도교육감 간담회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7 08: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황우여 교육부 장관이 27일 롯데시티호텔 대전에서 열린 교육부장관 초청 전국 시‧도교육감 간담회에 참석해 시‧도교육감들과 교육부-시도교육청 소통‧협력을 위해 교육정책 등에 대해 논의한다.

보수 성향의 황 장관이 진보 성향 교육감들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이날 상견례를 통해 앞으로 소통의 길을 열지 주목된다.

자율형사립고등학교 지정 취소, 전교조 전임자 미복귀자 징계, 역사 교과서 국정 추진 등을 놓고 교육부와 전교조 등 진보단체, 진보 성향 교육감들이 대립하고 있는 가운데 타협의 길을 찾을 수 있을지 관심을 끌고 있다.

시.도 교육청들이 재정 위기를 겪고 있는 데 대해서는 교육부도 공감하면서 대응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지만 예산 당국이 결국에는 키를 쥐고 있어 한계가 있는 사안이어서 이 문제에 대한 공동의 해결 방안을 놓고 대응에 나설 것인지도 주목된다.

황우여 장관은 간담회에서 세월호 희생자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교육안전에 만전을 다하는 것이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의 최우선 과제라는 것을 강조하고 최근 군내 가혹행위와 인권유린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방안이 교육으로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교육부-시도교육청이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황 장관은 또 시․도교육감들과의 대화와 협력을 통해 시․도교육청과 중앙정부가 서로 조화를 이루고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면서 협력을 요청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