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오세아니아 무역사절단, 해외시장개척 큰 성과 거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12 10: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호주, 뉴질랜드서 4,880만 달러 수출상담 추진

8월 11일 뉴질랜드 오클랜드 수출상담회장에서 오세아니아 무역사절단과 현지 바이어 기념촬영 모습[사진=진주시 제공]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앞으로 진주시의 농기계 부품과, 건설기계, 중장비 등이 오세아니아 시장에 수출될 전망이다.

12일 진주시에 따르면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 및 수출지원을 위해 지난 8월 3일부터 8월 12일까지 호주와 뉴질랜드에 11개의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해외시장개척단을 파견한 결과 총 127건에 4,880만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8월 11일 뉴질랜드 오클랜드 수출상담회장에서 이창희 진주시장이 현지 바이어와 수출 상담하는 모습[사진=진주시 제공]


이번 오세아니아 무역사절단은 이창희 시장을 단장으로 토비스유압(주)를 비롯한 11개 수출기업이 참여했으며 첫 번째 방문지인 호주 시드니에서의 개별 방문상담을 시작으로 두 번째 멜버른 상담회와 세 번째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합동상담 활동을 펼치면서 이 같은 성과를 낳았다.

지난 5일 시드니 상담회에서는 32건에 1,107만달러, 7일 멜버른 상담회에서는 40건에 1,445만달러, 11일 오클랜드 상담회에서는 55건에 2,329만달러 등 총 127건에 4,880만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

호주 시드니 상담회에서는 참가업체들이 현지기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했으며 호주 멜버른 상담회와 뉴질랜드 오클랜드상담회서도 참여한 기업들이 지속적이고 알찬 현지상담 활동을 통하여 진주시 제품의 우수성을 호주, 뉴질랜드 시장에 각인시켰다.

시는 이번 수출 상담회를 통해 앞으로 3,530만달러 이상의 수출 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동남아시장개척에 이어 이번 오세아니아 시장개척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중진공경남지역본부 및 kotra 현지무역관의 협조를 받아 수출 유망품목에 대한 사전 시장조사를 거쳐 지난해 12월 FTA가 타결되면서 가격경쟁력 상승 등으로 수출에 활기가 예상되는 호주지역과 금년도 건설경기 호황으로 진주시의 주요수출 품목인 건설기계, 중장비, 농기계부품 등의 진출이 유리한 뉴질랜드를 시장개척 교두보로 선정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상담회에 참여한 업체들이 현지에서 기술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향후 지속적인 거래조건과 가격협상 등을 통해 거래성사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