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예체능' 투혼의 경기…'거미손' 양상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16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우리동네 예체능[사진=KBS2 방송화면 캡처]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첫 경기에서 골 한 번 넣기 힘들었던 '우리동네 FC'가 연이은 승부차기 경기로 투혼의 경기를 선보였다.

지난 15일 방송된 KBS2 '우리동네 예체능'에서는 '우리동네 FC'와 개그콘서트 '개발 FC'의 친선 경기가 펼쳐졌다.

이날 '우리동네 FC'는 2:2 동점으로 후반을 마친 후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4:3으로 아쉽게 패하고 말았다. 그러나 지난 '알싸알코 FC'와의 경기에 이어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을 펼쳐 매 경기마다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 놀라움을 안겼다.

경기가 시작하자 한준희 해설위원은 "'우리동네 FC'가 골 점유율이 높을 뿐 아니라 조직력도 한층 살아있다"고 말하며 한 뼘 성장한 실력을 칭찬했다.

전반전 김기열의 머리를 맞은 공이 이상호의 머리를 맞고 골인되면서 일명 '얼레벌레 골'이 득점으로 연결돼 '개발 FC'가 선취점을 얻었다. 그러나 곧이어 민호가 에어라인에서 쏜 골이 들어가면서 1:1 동점을 이루며 전반전을 마쳤다. 한준희 해설위원은 "월드컵에서 볼 수 있는 골"이라며 "민호 선수가 그 동안 보여준 골 중에서 가장 상위권에 속하는 골"이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후반전에서는 '우리동네 FC'의 반격이 이어졌다. 거침없는 중거리 슛을 쏘는 윤두준과 민호, 이기광의 공격라인과 서지석의 안정된 중원 수비 등 한층 성장된 모습으로 긴장감 넘치는 경기를 보여줬다.

그러나 '개발 FC'에는 히든카드가 존재했다. 바로 양상국 골키퍼였다. 모든 공을 막아내는 신이 내린 거미손 양상국 골키퍼는 적재적소 모든 공을 막아내는 철벽 방어로 번번히 '우리동네 FC'의 공격을 끊으며 '개발 FC'의 상승세를 이끌었다.

후반 서지석이 패스한 공을 이기광이 그림 같은 슛으로 연결시키면서 2:1로 '우리동네 FC'가 리드하기 시작했다. 이후 '우리동네 FC'의 집중도가 떨어진 틈에 노우진, 이상구, 이상호로 이어지는 골이 성공하며 다시 2:2의 팽팽한 접전을 이뤘다.

이후에도 서지석, 이기광, 윤두준, 민호로 이어지는 공격라인이 총 동원됐으나 신들린 듯한 양상국의 선방에 힘입어 2:2 동점을 기록, 승부차기로 넘어갔다.

대표 연예인 축구 동호회라고 할 수 있는 '개발 FC'를 맞아 '우리동네 FC'는 놀라울만큼 성장한 모습을 보이며 투혼의 경기를 펼쳤다. 중원 수비와 공격을 오가며 공 차단에서 슈팅까지 전천후 활약을 보여준 서지석과 축구 구멍에서 조커로 제 역할을 충분히 해낸 이규혁, 몸을 사리지 않는 움직임으로 해설위원들을 놀라게 한 정형돈까지 초반의 우려를 씻어내고 어느 팀을 만나도 대등한 경기가 가능할 정도로 부쩍 성장한 모습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