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서동축제 27일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6 1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 익산서동축제 27일 개막한다.

익산시가 주최하고 익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익산서동축제2016’이 26일 목요일 오후 4시 ‘무왕제례’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펼쳐진다.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백제 왕도 익산! 세계를 품다’라는 슬로건으로 익산 금마서동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서동축제는 스토리가 있는 축제로 정체성과 역사성이 강화됐다.

▲익산서동축제 자료사진


이번 서동축제는 익산시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에 맞춰 서동의 탄생부터 무왕즉위식으로 연결되는 스토리 전개형 축제로 진행된다. 특히 요일별 스토리텔링을 가미한 프로그램 기획으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갖춘 축제로 선보일 예정이다.

1400여년 전 서동과 선화공주의 사랑, 익산 천도를 꿈꿨던 무왕의 용맹함, 시민들의 참여가 어우러지는 ‘익산서동축제 2016’ 그 화려한 장으로 초대한다.

27일 서동축제 개막식은 7080 추억의 가수, 최고의 걸그룹, 대형 라이브 보컬 등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들이 대거 출연한다.

7080의 대표 가수 ‘전영록’, 새콤 달콤 4인조 신인 걸그룹 ‘아이시어’, 슈퍼스타 K 출신의 달콤보이 ‘홍대광’, 시원한 보컬의 대한민국 대표 가수 ‘정수라’, 괴물 보컬 ‘손승연’ 등이 서동축제 개막식 무대를 뜨겁게 달궈줄 예정이다.

올해 가장 기대가 되는 프로그램 ‘서동선발대회’는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서동후보 10명이 현재 익산 모처에서 합숙을 하며 익산의 역사를 배우고 멋진 서동의 모습을 보이기 위하여 맹훈련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