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뷰티 뉴스픽]무신사·코오롱FnC 왁·LF 헤지스 키즈·노스페이스·피죤

무신사, 2분기 성수에 첫 뷰티 매장... 글로벌 확장도
무신사 뷰티에서 전개하는 브랜드 오드타입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 위찌 상품 화보 사진무신사
무신사 뷰티에서 전개하는 브랜드 오드타입,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 위찌 상품 화보 [사진=무신사]

무신사가 운영하는 뷰티 큐레이션 서비스 ‘무신사 뷰티’는 올해를 기점으로 ‘넥스트 뷰티(NEXT BEAUTY)’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공격적인 투자와 확장 전략을 통해 국내외 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온라인에 집중됐던 고객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대폭 확장한다. 무신사 뷰티는 올 2분기 서울 성수동에 오픈 예정인 초대형 편집숍 ‘무신사 메가스토어 성수’에 첫 번째 오프라인 상설 매장을 낸다. 매장에는 메이크업·스킨케어·향수 등 카테고리별 특화 공간이 조성되며, 이색적인 전시와 협업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입점 예정인 뷰티 브랜드는 800여개이며,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인디 브랜드 중 선별할 예정이다.

글로벌 확장도 올해 핵심 과제다. 무신사는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 △오드타입 △위찌 △노더럽 등 자체 뷰티 브랜드(PB)를 바탕으로 해외 판로 개척에 속도를 낸다. 올해 PB 앰배서더를 기용해 대중적 인지도를 확보하고, 북미와 남미는 물론 신흥 시장인 중동 지역까지 진출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이들 4개 브랜드의 지난해 거래액은 전년 대비 120% 증가했다. 

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지난해 무신사 뷰티는 단순 판매 채널을 넘어 트렌드를 제시하는 플랫폼으로서 가능성을 입증했다”며 “2026년에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투자와 글로벌 진출을 통해 무신사가 정의하는 ‘넥스트 뷰티’를 시장에 명확히 각인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왁, 4년 연속 美 ‘PGA 쇼’ 참가…“북미 시장 공략 박차”
2026 PGA 쇼에 참가한 왁 부스 전경 사진코오롱FnC
2026 PGA 쇼에 참가한 왁 부스 전경 [사진=코오롱FnC]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은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인 2026 PGA 쇼에 4년 연속으로 참가해 성공적으로 2026년 FW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PGA 쇼는 미국프로골프협회(PGA)가 주관하는 전 세계 최대 규모 골프 박람회로 1000개 이상의 글로벌 골프 기업이 참가해 전 세계의 골프 전문가들과 교류하는 자리다. 왁은 지난 21일부터 23일(현지시간)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2026 PGA 머천다이즈 쇼(상품 박람회)’에 참가했다.

올해로 4년째 참가한 왁은 이번 쇼에서 골프웨어를 도시 라이프스타일의 연장선으로 재해석했다. 필드를 넘어 활용 범위를 일상으로 넓힌 것이 특징으로, 세이지 그린·브릭·네이비 등 차분한 컬러와 불규칙한 마블 워시 패턴을 적용했다.

부스는 ‘한국 전통의 미’를 주제로 꾸며졌다. 한국의 돌담길과 단청에서 영감을 받은 구조물과 함께 브랜드 캐릭터 ‘와키’를 배치하고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경복궁 영상 등을 상영했다.

김윤경 슈퍼트레인 대표는 “이번 PGA 쇼 전시를 통해 왁만의 독창성과 방향성을 해외 시장에 구체적으로 소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유통 채널을 중심으로 상품 제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F 헤지스, 키즈 공식 홈페이지 오픈
헤지스 키즈 2026년 SS시즌 화보 사진LF
헤지스 키즈 2026년 SS시즌 화보 [사진=LF]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는 2026년 SS시즌을 기점으로 ‘헤지스 키즈’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패밀리 브랜드로의 확장 전략에 속도를 낸다고 27일 밝혔다.

헤지스 키즈 홈페이지는 헤지스닷컴 내에 구축되어 성인 라인과 키즈 컬렉션을 자연스럽게 탐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화보 중심의 고감도 시각(비주얼) 콘텐츠를 통해 헤지스 키즈만의 브랜드 감성과 세계관을 전달하며, 성인 제품과의 연계 구매를 유도해 패밀리 브랜드로서 충성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헤지스 키즈는 5~13세를 주 타깃으로, 아이들의 착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프리미엄 소재와 디자인을 동시에 갖췄다. 이번 시즌에는 ‘소프트 시어서커’, ‘유러피안 플렉스 린넨’ 등 통기성과 경량감이 뛰어난 소재를 적용했으며, 성인 라인의 디자인 정체성(DNA)을 재해석한 ‘유아동복(미니미 룩)’과 키즈 전용 기능성 제품인 ‘아동 전용(키즈 온리)’ 라인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26FW 글로벌 수주회’에서는 재활용 자재를 활용한 ‘키즈 존’을 별도로 마련해 지속가능성에 대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했다.

헤지스 관계자는 “이번 공식 홈페이지는 성인과 키즈를 아우르는 브랜드 세계관을 한눈에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허브”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패밀리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신운선 ‘2026 사스페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우승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신운선 선수가운데가 ‘2026 사스페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여자 리드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원아웃도어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신운선 선수(가운데)가 ‘2026 사스페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여자 리드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원아웃도어]

노스페이스는 소속 선수 신운선(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이 스위스 사스페에서 열린 ‘2026 UIAA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대회’ 여자 리드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운선 선수는 지난 24일(현지시간) 막을 내린 이번 대회에서 19개국 최정상급 선수들과 경쟁해 1위에 올랐다. 그는 앞서 사스페 월드컵 대회에서 2024년 우승, 2025년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함께 출전한 이영건(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선수도 남자 리드 부문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지난 11일 열린 청송 월드컵에 이은 두 대회 연속 동메달 획득이다.

성가은 영원아웃도어 사장은 “수준 높은 경기력으로 입상한 선수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세계 무대에서 활약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피죤, '겨울 세탁 주의보'...의류 관리 ‘꿀템’ 눈길
피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 제품 이미지 사진피죤
피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 제품 이미지 [사진=피죤]

피죤은 겨울철에는 낮은 기온과 건조한 환경으로 인해 세탁과 의류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관리에 도움이 되는 '알짜 제품'을 소개한다고 27일 밝혔다.

피죤은 먼저, 겨울 빨래의 가장 큰 고민인 ‘냄새’는 베이킹소다와 덱스트린 성분을 함유한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로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다음으로  건조 시간 단축에는 와이즌의 ‘전기 온열 빨래 건조대’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건조기 사용이 잦은 겨울철에는 ‘정전기’ 관리도 필수인 만큼 ‘건조기용 피죤 시그니처’로 옷감을 부드럽게 하고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다고 했다. 니트나 플리스 등 겨울 의류는 세탁 마찰로 인한 변형을 막기 위해 전용 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며 디아르의 ‘안심 무형광 세탁망’을 추천했다.

한편, 잦은 세탁이 어려운 코트나 패딩은 동아의 ‘싹스틱 리무버’를 이용해 오염 부위 얼룩만 간편하게 지우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