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뉴스픽] 중기부-금감원, '금융벤처업계 벤처투자 및 상생금융 활성화' MOU 外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사진중기부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사진=중기부]
중기부-금감원, '금융벤처업계 벤처투자 및 상생금융 활성화' MOU
중소벤처기업부와 금융감독원은 28일 금융감독원 본원에서 '모험자본 생태계와 상생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금감원, 유관기관 협의체를 통해 금융권의 벤처투자를 제약하는 건전성 규제 및 중소·벤처기업 금융 애로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연기금·퇴직연금 등 자금이 벤처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협력 과제를 추진한다.

양 기관은 모험자본이 취지에 맞게 공급되도록 기술보증기금이 보유한 기술평가정보, 벤처투자 업계가 보유한 유망기업 정보 등을 금융권에 공유해 유망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융자를 유도한다.

또한, 금융회사와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상생금융지수의 시장 안착, 동반성장대출 활성화 등 상생금융 확산을 위한 협업도 실행한다.

한성숙 중기부 장관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벤처 4대 강국 도약과 이를 뒷받침하는 연 40조원 벤처투자 시장 조성을 위해 양 기관이 다양한 협력 과제를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 국립암센터발전기금에 2억원 후원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27일 '국립암센터와 함께하는 자선의 밤' 행사에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암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국립암센터 발전기금에 2억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28일 중기중앙회에 따르면 양 기관은 소기업·소상공인 공제인 노란우산 가입자의 △암 조기검진 △암 검진 결과에 따른 진료 연계 및 사후관리 △암 예방교육을 통한 건강증진 등의 협력을 추진한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국내 암치료 최고의 권위를 갖고 있는 국립암센터와 함께 소기업·소상공인들이 암 예방과 건강증진을 통해 건강하게 생업에 전념 할 수 있도록 발전기금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 국립암센터발전기금에 2억원 후원
공영홈쇼핑이 연말을 맞아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다음 달 1일부터 21일까지 '연말 고객감사 정(情)립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송 상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적립금 5천 원을 지급하는 행사다. 적립금은 31일 지급 예정이다.

22일부터 31일까지는 '2025 연말이닭' 행사를 펼친다. 방송 상품을 1회 이상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소비 촉진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10일부터 31일까지 공영홈쇼핑 온라인 몰의 '전통시장관' 상품을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적립금 1만 원을 지급한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우리 중소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의 소비 촉진을 통해 모두가 따뜻한 연말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내년에도 합리적인 소비와 함께 상생의 가치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