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 제공

강원 화천군청 전경사진화천군
강원 화천군청 전경[사진=화천군]

 
강원 화천군이 주·정차 질서 조기정착을 위해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 제공을 실시한다.

4일 화천군에 따르면 오는 8일부터 화천지역에서 운행하는 차량을 대상으로 알림 서비스 신청 차량이 단속구역에 주·정차할 경우, 운전자에게 이동주차 안내문자를 발송한다.
 
대상은 고정형 및 이동형 CCTV 단속구역 주·정차 차량이다. 서비스 이용은 모바일 앱인 ‘휘슬’, 화천군청 홈페이지,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 콜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단, 주민신고제(안전신문고)를 통해 신고가 접수된 건, 경찰 및 소방서 등 타 기관에서 단속한 건은 단속 전 문자 알림 서비스 대상이 아니다. 또한 상습 반복적인 주·정차 위반 차량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다.
 
한편 대한지방행정공제회가 4일 화천군청을 방문해 ‘찾아가는 행정공제회’행사를 마련했다.
 
강원지역에서는 처음 열린 이번 ‘찾아가는 행정공제회’에서는 공제회원인 화천군청 공무원들을 위한 ‘든든한 조식 지원’서비스에 이어 ‘행정공제회 설명회’가 차례로 진행됐다.
 
공제회는 이날 오전 7시30분부터 군청 현관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핫도그와 커피, 아이스티를 전달하고 오전 11시부터 군청 대회의실에서 행정공제회 경영현황, 공제제도, 복지 서비스 전반에 대한 사업 내용을 공무원들에게 소개했다.
 
화천군과 지방행정공제회는 차후 최문순 군수와 김장회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지속 발전과 공제회원 지원을 골자로 하는 상생협약식도 열기로 했다.
 
김장회 대한지방행정공제회 이사장은 “앞으로 회원 대면 서비스를 강화해 회원들과 소통하고, 만족도 향상을 위해 회원 참여형 프로그램들을 많이 발굴해 내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