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태국 기업, ADB 융자 획득

타이 유니온 그룹은 아시아개발은행ADB으로부터 총액 1억 5000만 달러를 대출받았다 사진타이 유니온 그룹 홈페이지
타이 유니온 그룹은 아시아개발은행(ADB)으로부터 총액 1억 5000만 달러를 대출받았다. [사진=타이 유니온 그룹 홈페이지]


태국의 수산기업 타이 유니온 그룹(TU)은 아시아개발은행(ADB)으로부터 총액 1억 5000만 달러(약 218억 엔)를 대출받았다고 밝혔다. 수자원 보호와 지속가능한 이용으로 용도가 제한된 블루 론. ADB가 태국의 민간 농업관련 사업에 대출을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융자는 아시아개발은행의 직접 융자와 아시아의 대형 은행 6곳과의 협조 융자로 나뉜다. 중국은행, HSBC, 미쓰비시(三菱)UFJ은행, 미쓰이스미토모(三井住友)은행, OCBC은행, UOB은행과 조성한다.

 

티라퐁 찬시리 타이 유니온 그룹 최고경영책임자(CEO)는 대출금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새우 조달을 확대하고,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타이 유니온 그룹은 2016년부터 해양자원 보호와 어업종사자 환경개선을 위해 ‘씨 체인지(Sea Change)’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금까지 수차례 지속가능성 목표에 연동된 ‘서스테이너빌리티 링크 론(SLL)’을 수령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