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비대위 "'소통無' 회장 당선인 비대위 호도...거짓선동 강력 대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하은 기자
입력 2024-04-10 11:14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가 10일 현재 정부와 어떠한 협상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비대위는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 비대위원장과 윤석열 대통령 면담 이후부터 의료계 일부에서 현 의협 비대위가 5월이 되기 전 정부와 물밑 협상을 통해서 이번 사태를 졸속으로 마무리하려 한다는 근거 없는 선동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며, 앞으로도 의협 비대위는 정부 태도에 변화가 없다면 협상에 나설 계획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글자크기 설정
  •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언론 플레이" 비난

의협 비대위 브리핑하는 김택우 의협 비대위 위원장 김택우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이 9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에서 의대 정원 증원 저지를 위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택우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 위원장이 9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에서 의대 정원 증원 저지를 위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가 10일 현재 정부와 어떠한 협상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근거 없는 비방과 거짓 선동은 강력하게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비대위는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 비대위원장과 윤석열 대통령 면담 이후부터 의료계 일부에서 현 의협 비대위가 5월이 되기 전 정부와 물밑 협상을 통해서 이번 사태를 졸속으로 마무리하려 한다는 근거 없는 선동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며, 앞으로도 의협 비대위는 정부 태도에 변화가 없다면 협상에 나설 계획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오는 5월 1일 취임을 앞둔 임현택 차기 의협 회장에 대한 불편한 심경도 내비쳤다. 비대위는 "이런 상황에서 의협 회장직 인수위 측이 '임 당선인이 비대위원장을 맡고 싶었으나 거절당했다'는 사실과 다른 내용을 갑자기 언론에 내보냈다"며 "당선인은 비대위 해산을 요구하는 상황에까지 이르렀다"고 주장했다.

의협 회장직 인수위는 전날 비대위 측에 임 차기 회장이 의협 비대위원장직을 수행할 수 있게 협조해달라는 공문을 보냈다. 비대위 운영 과정에서 임 차기 회장 뜻과 배치되는 의사 결정과 대외 의견 표명이 여러 차례 이뤄져 극심한 내외 혼선이 발생했다는 이유에서다. 

이에 비대위 측은 의협 대의원회 의결로 만들어진 조직인 만큼 중도 해산도 대의원회 총회 의결로만 가능하다는 뜻을 전달했다. 특히 차기 의협 회장이 임기를 시작하기 전까지만 활동하는 한시적 조직이어서 남은 활동 기간이 3주 정도에 불과하다는 점도 강조했다.

비대위는 "지금은 비대위가 무리하게 협상에 나설 시기가 아니라 새 의협 집행부가 비대위 업무를 인수인계받는 것을 준비하는 시기"라고 언급한 뒤 "갑작스럽게 인수위와 당선인이 험한 표현까지 하면서 언론을 이용해 비대위를 공격하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비판했다. 

한편 의대 입학 정원 2000명 증원과 관련해 '한목소리'를 내겠다던 의료계는 최근 내홍에 빠졌다. 의협 비대위는 차기 의협 회장은 물론 대전협 측과도 갈등을 겪고 있다. 오는 12일로 예정됐던 의협·전공의·의대생·교수단체 합동 브리핑도 취소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