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텃밭 광주에서 청년당원 집단 탈당...이낙연 후보 지지 밝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박승호 기자
입력 2024-03-25 17:2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의 텃밭인 광주에서 청년 당원들이 민주당을 탈당하고 새로운미래 이낙연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광주 대학생과 청년, 광산을 민주당 당원 300명' 이름의 회견문을 발표한 이들은 25일 오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이 지역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오로지 당내 일부 인물의 개인적인 성공과 이재명 대표의 사법적 문제를 둘러싼 보호에만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민주와 자유의 정신을 수호하겠다던 민형배 의원은 당내의 불통과 독선에는 침묵하거나 오히려 동조했다"면서 "권력자의 마음에 들기 위해선 국회법을 무력화하는 위장 탈당 같은 꼼수도 마다하지 않았고 이재명의 사법 리스크를 지적한 칼럼을 공유한 네티즌들에게 차마 입에 담지 못할 욕설을 퍼붓기도 했다"고 비판했다.

  • 글자크기 설정
 
민주당 청년당원들이 25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탈당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청년당원들이 25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탈당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의 텃밭인 광주에서 청년 당원들이 민주당을 탈당하고 새로운미래 이낙연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광주 대학생과 청년, 광산을 민주당 당원 300명’ 이름의 회견문을 발표한 이들은 25일 오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이 지역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오로지 당내 일부 인물의 개인적인 성공과 이재명 대표의 사법적 문제를 둘러싼 보호에만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민주와 자유의 정신을 수호하겠다던 민형배 의원은 당내의 불통과 독선에는 침묵하거나 오히려 동조했다”면서 “권력자의 마음에 들기 위해선 국회법을 무력화하는 위장 탈당 같은 꼼수도 마다하지 않았고 이재명의 사법 리스크를 지적한 칼럼을 공유한 네티즌들에게 차마 입에 담지 못할 욕설을 퍼붓기도 했다”고 비판했다.
 
특히 “민 의원은 4년 의정활동 동안 광주의 미래를 만들지 못해 청년 인구 유출에 속수무책이었다”면서 “청년들이 머물 수 있도록 제대로 된 일자리를 창출하는 일에 무관심했던 이런 정치인과 더는 함께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들은 새로운미래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청년들은 “새로운미래의 이낙연 대표는 광주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정치인이다. 전남도지사를 역임하며 직무수행평가에서 최상위권의 긍정 평가를 받았다”면서 “특히 일자리 창출에서 큰 성과를 보이며 고용노동부로부터 일자리 종합대상을 받았다. 이낙연 대표의 상식과 품격, 따뜻한 리더십과 오랜 경험이 광주 정치에 가장 부족한 비전 제시와 꿈을 이루는 실력을 채워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낙연 후보가 출마한 광산을 지역 민주당원인 이들의 탈당이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 이낙연 후보에게 반전의 기회를 만들어 줄지 관심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