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사이언티픽 리포트 암 논문 분야 2023년 TOP100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4-03-12 09:5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는 회사의 액체생검 논문이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국제학술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트' 암 논문 분야에서 2023년 TOP100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민섭 EDGC 대표는 "세계적인 학술지 사이언티픽 리포트 등재를 넘어 2023년 암 분야 논문 38위를 기록한 것은 온코캐치의 에피케치 메틸화 분석법이 국제적 이목을 끌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라며 "최근 액체생검 암 진단 서비스 온코캐치-E의 해외 서비스가 시작됐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사이언티픽 리포트 암논문 분야 2023년 TOP100에 선정된 EDGC 논문 사진EDGC
사이언티픽 리포트 암논문 분야 2023년 TOP100에 선정된 EDGC 논문. [사진=EDGC]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는 회사의 액체생검 논문이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국제학술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트’ 암 논문 분야에서 2023년 TOP100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논문 제목은 ‘대장암 및 폐암의 조기 암 발견을 위한 액체생검의 메틸화 분석 발전’으로, 지난해 8월 네이처 출판그룹의 사이언티픽 리포트에 등재된 바 있다. 아울러 해당 논문은 사이언티픽 리포트 암 논문 분야에서 2023년 결산 38위를 기록했다.

논문은 혈액에 떠돌아다니는 세포유리 DNA(cfDNA)를 추출해 메틸화 민감 제한효소법(Methylation Sensitive Restriction Enzyme Method)과 6만3000여개의 마커를 활용해 분석한다. 인공지능(AI)과 에피캐치 기술인 후성유전체학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으로 암을 조기 진단하고 암종을 판별하는 액체생검 기술을 다루고 있다. 논문에 소개된 EDGC의 독자적 액체생검 후성유전체 분석법으로 암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연구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번 논문으로 EDGC의 메틸화 민감 제한효소법이 액체생검 샘플에서 전반적인 저메틸화 패턴을 검출하고 대장암과 폐암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 또 딥러닝 알고리즘 DNN(심층 신경망) 분석을 사용해 암종을 구분할 수 있는 검사법임을 확인했다.

이민섭 EDGC 대표는 “세계적인 학술지 사이언티픽 리포트 등재를 넘어 2023년 암 분야 논문 38위를 기록한 것은 온코캐치의 에피케치 메틸화 분석법이 국제적 이목을 끌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라며 “최근 액체생검 암 진단 서비스 온코캐치-E의 해외 서비스가 시작됐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