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김종민 대표, '1973 한동훈 티셔츠' 론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차우열 기자
입력 2024-03-03 17: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법무부 장관 때의 매력에 빠져 티셔츠 제작 유통"

  • 'SMART', 'SHARP', 'SAFE', 'SMILE' 이미지 함축

ㄹ
[사진=]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의 이미지를 상징하는 티셔츠가 시중에 선보였다.

한 위원장이 한국 정치무대의 중심으로 떠오르자, 최근 그의 정치적 행보를 지켜봐 온 한 시민이 ‘한동훈 티셔츠’를 제작, 출시했다.

그 주인공은 경기도에서 외국인을 상대로 한 출입국행정업무에 종사하는 김종민 씨(63).
법무부 산하 출입국 관련 일을 하다 퇴직한 김 씨는 법무부 장관 시절부터 한 위원장을 주목, 그의 행적과 행보를 토대로 그의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김 씨는 특히 샤프한 모습에 이끌려 티셔츠 제작을 결심했다고 출시 동기를 말했다.

김 씨는 우선 한 위원장의 △국회 답변 △법무부 장관에게 보내는 시민들 화환 △장관으로서의 이민 행정에 대한 정책 △언론의 한동훈 인물평가 △리더의 자질 등을 티셔츠 제작과 연계했다고 티셔츠에 담기 의미를 설명했다.
티셔츠의 수익금 일부를 소방관의 방호복 개선과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해 기부하고 싶다는 김 씨를 만나 티셔츠에 얽힌 이야기를 들어봤다.

◇한 위원장 티셔츠를 제작, 론칭하게 된 동기는

특별하다고 본다면 특별하다. 한 위원장이 법무부 장관 재직 당시의 이미지 상징하는 티셔츠를 제작했다.
한 위원장이 법무부 장관으로 국회, 법사위, 상임위, 청문회 질문에 답을 할 때 그동안 경험해 본 적이 없던 장관들의 모습을 한 장관을 통해 보게 되었다. 참 신선했다. 질문에 논리적으로 대응하는 한 전 장관의 모습에 감명받았으며 또한 언론에서 비친 산뜻하고 스마트한 이미지, 국민을 지켜줄 것만 같은 안전한 이미지를 형상화한 무언가를 만들어 선보이고 싶었다. 그래서 많은 고민 끝에 시행착오를 거쳐 티셔츠를 만들어 '1973 스마트 한(SMART HAN)'이라는 이름을 붙여봤다.

◇한 위원장의 이미지를 티셔츠에 어떻게 담아냈나?

우선 한 위원장의 이미지를 ‘SMART’, ‘SHARP’, ‘SAFE’, ‘SMILE’로 함축했다. 이를 상표등록·이미지 저작권등록·도메인 등록·홈페이지 준비를 하면서 5종류의 그림, 문자, 숫자 등이 담긴 시제품 생산에 돌입했다.
현재 제작된 티셔츠에는 가슴에 △출생 연도를 상징하는 붉은색에 가는 흰색 줄이 있는 1973 숫자와 △같은 색의 SMART HAN과 같은 형태의 검은색으로 만든 두 종류가 이다.

또 △한 위원장의 상반신 캐리컬쳐 밑에 SMART HAN을 프린터 함 △박스 안에 든 '고마워요'란 한글과 함께 한 SMART(검은색) HAN(붉은색)이 가슴에 새겨져 있는 티셔츠가 있다.
아울러 흰색 바탕에 검은색의 ‘SAFE’, ‘SMILE’과 함께 SMART HAN이 삼각 방향으로 프린터 돼 있고 그 중심에 붉은색의 3S가 자리 잡은 티셔츠가 시제품으로 제작돼 집중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겠다고 밝혔는데, 그 이유는

김 씨는 보수도 진보도 아니며 정치적으로 큰 의미를 두고 있지도 않다고 강조한다. 하지만 한 위원장의 평소 태도를 믿고 싶으며 이 나이가 되니 타인에게 좋은 사람이 되고 싶었다는 뜻을 밝혔다.
그래서 이 티셔츠 수익금의 일부를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소방관의 방호복 개선이나 곤란한 처지에 놓인 외국인 근로자들을 돕는 등 좋은 일에 쓰고 싶은 생각이다. 이런 생각은 가질 수 있게끔 만든 사람이 한 전 장관이다. 정치적으로는 아무 관계가 없지만 한 위원장 평소 지론인 ‘공공선’을 함께 하고 싶어서 이런 결심을 했다.

◇생계가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 병원비를 대신 낸 적도 있다고 들었는데?

흔하게 일어나는 일은 아니지만, SNS에서 어려운 상황에 부닥친 외국인 근로자들의 도움을 청하는 게시물을 볼 때가 있다. 그런 경우 관련된 일을 하는 업계 종사자로서 그냥 지나칠 수 없어 많은 돈은 아니지만 치료비 일부를 입금해 준 적이 있다. 많지는 않지만 지금도 여전히 그런 게시물을 보면 최대한 도우려고 노력한다.

◇마지막으로 한 위원장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우선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우리 나이 정도 되면 타인에게 봉사해야 한다는 선의의 말씀이 가슴을 울렸다. 따라서 저 또한 좋은 마음을 가지고 좋은 일을 하게 됐으니 한 위원장에게 감사를 드리고 싶다. 한 위원장이 국민을 위한 선의의 정책을 계속하신다면 저 또한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앞으로 타인을 좀 더 돕고자 노력하겠다.

제가 제작한 1973 스마트 한(SMART HAN) 티셔츠를 한 전 장관께서도 한번 입어 주셨으면 하는 바람도 있다.
김 씨가 제작한 한동훈 티셔츠와 모자 등 제품들은 홈페이지(스마트한)에서 만나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