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피했던 조규성의 연기 실패 후 옐로카드..."나 자신에 부족함 느낀 대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4-02-07 09:5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아시안컵 한국과 요르단과의 4강전에서 대표팀 스트라이커로 교체 투입된 조규성이 슈팅 대신 '할리우드 연기'를 보여주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요르단은 후반 8분 야잔 알나이마트가 역습 상황에서 무사알 타마리의 패스를 받아 오른쪽 페널티박스에서 로빙 슈팅으로 한국의 골망을 흔들었다.

    요르단은 후반 18분 역습 상황에서도 니자르 알 라쉬단의 패스를 받은 알 타마리가 수비수들을 헤집고 페널티박스 앞 중앙에서 왼발 슈팅을 통해 2대0 점수를 만들었다.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확대
Next
  • 1 / 4
  • 2023 아시안컵 4강전 한국과 요르단 경기 후반 조규성이 요르단 문전에서 페널티킥을 유도했지만 주심이 이를 할리우드 액션으로 간주하고 경고를 주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023 아시안컵 4강전 한국과 요르단 경기. 후반 조규성이 요르단 문전에서 페널티킥을 유도했지만, 주심이 이를 할리우드 액션으로 간주하고 경고를 줬다. [사진=연합뉴스]

    아시안컵 한국과 요르단과의 4강전에서 대표팀 스트라이커로 교체 투입된 조규성이 슈팅 대신 '할리우드 연기'를 보여주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축구 대표팀은 7일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요르단과 4강전에서 0대2로 패했다. 

    한국은 1960년 아시안컵 이후에 64년 만에 우승을 노렸지만, 4강에서 대회 여정을 마치게 됐다. 요르단이 결승에 올라 우승을 두고 이란-카타르전의 승자와 겨룰 예정이다. 

    이날 먼저 기세를 끌어올리면서 공세를 이어간 것은 요르단이었다. 요르단은 후반 8분 야잔 알나이마트가 역습 상황에서 무사알 타마리의 패스를 받아 오른쪽 페널티박스에서 로빙 슈팅으로 한국의 골망을 흔들었다. 

    요르단은 후반 18분 역습 상황에서도 니자르 알 라쉬단의 패스를 받은 알 타마리가 수비수들을 헤집고 페널티박스 앞 중앙에서 왼발 슈팅을 통해 2대0 점수를 만들었다.  

    조규성은 후반 11분에 박용우를 대신해 최전방 공격수로 교체 투입됐지만, 공격 포인트 사냥에 실패했다. 

    한국은 후반 43분 추격골을 터뜨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잡았으나 조규성의 어이없는 실수로 날려 먹었다. 조규성은 페널티박스에 진입해 골키퍼와 맞서는 장면을 맞이해 과감한 슈팅으로 득점을 올릴 수도 있었다. 하지만 그는 슈팅 대신 '다이빙'을 선택했다.

    그는 심판을 속이는 할리우드 액션을 통해 페널티킥을 얻고자 상대 수비수의 태클 시도에 걸리지도 않았는데 먼저 넘어졌다. 그리고 심판을 속이지도 못하고 경고 카드만 받았다. 

    그는 앞선 아시안컵 사우디아라비아전에서도 골키퍼가 자리를 이탈해 수비수와 맞서는 순간에 동료에게 패스하는 등 실망스러운 모습도 보여준 바 있다.  

    조규성은 경기 직후 공동취재구역에서 아시안컵 정상 탈환이 무산된 데 대해 강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조규성은 "많이 아쉽다"며 "더 많이 발전해야 할 것 같다. 나 자신에게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낀 대회였다"고 총평했다. 가장 아쉬운 장면을 묻자, 그는 "다 아쉽다. 하나만 생각나진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일단 소속팀에 가기 전에 좋은 모습으로 가고 싶었다. 대회를 잘 준비했다고 생각했는데 스스로 너무나 다 아쉽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선수들끼리) 대회는 끝났다. 다 소속팀으로 돌아간다. 잘 돌아가서 다시 잘 준비하자고 했다. 감사하다"는 말을 남기며 취재구역을 빠져나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