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 유병력·고령자 위한 종신보험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문기 기자
입력 2024-02-01 11:2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KDB생명이 보험이 갖는 공익성과 사회적 안전망 강화에 초점을 맞춘 종신보험을 내놨다.

    상품 가입은 50~75세까지 가능하고 납입 기간은 5·7·10년 중 선택할 수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이 상품은 보험 제도권에서 벗어난 소비자에게 보장 혜택을 제공해 보험 본연의 역할과 상생의 의미를 살린 상품"이라며 "고객에 대한 혜택 제공과 재무건전성 관리가 조화롭게 이뤄질 수 있도록 판매·인수 과정을 면밀히 살필 것"이라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건강고지의무 미적용…"제도권 벗어난 소비자에게 보장 제공"

서울 용산구 KDB생명 본사 사진KDB생명
서울 용산구 KDB생명 본사 [사진=KDB생명]
KDB생명이 보험이 갖는 공익성과 사회적 안전망 강화에 초점을 맞춘 종신보험을 내놨다.

KDB생명은 병력·나이 등의 제한으로 보험의 보장을 받지 못하는 보험 소외 계층을 위한 ‘(무)무심사 우리모두 버팀목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청약서에 건강 관련 질문이 없고 계약자 건강 상태에 대한 고지 의무가 없는 게 특징이다. 이에 따라 기존에 보유한 질병 이력을 보유했거나 나이가 많은 사람도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또한 가입 5년 뒤부터 10년간 매년 주계약 보험가입금액의 5%씩 사망 보장이 확대된다. 보험료 납입 기간 중 계약을 해지할 때 돌려받는 해약환급금이 적은 대신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일부지급형’ 상품도 선택할 수 있다.

상품 가입은 50~75세까지 가능하고 납입 기간은 5·7·10년 중 선택할 수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이 상품은 보험 제도권에서 벗어난 소비자에게 보장 혜택을 제공해 보험 본연의 역할과 상생의 의미를 살린 상품”이라며 “고객에 대한 혜택 제공과 재무건전성 관리가 조화롭게 이뤄질 수 있도록 판매·인수 과정을 면밀히 살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