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조직개편…부동산PE부·PWM사업부 신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수영 기자
입력 2023-12-18 1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사옥 사진NH투자증권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사옥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18일 내부통제 기능 강화와 부동산금융 신규사업 추진 조직 신설 등을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우선 기업금융(IB) 부문에서는 기존 프로젝트금융본부를 인프라 투자 전문조직으로 재편하기 위해 인프라투자본부로 변경한다. 부동산금융 전문 역량을 활용해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자 실물자산투자본부 산하에 부동산 프라이빗에쿼티(PE)부도 신설하기로 했다.

리테일 부문에서는 기존의 프라이빗뱅커(PB)본부와 자산관리(WM)사업부를 통합해 PWM(프라이빗 웰스 매니지먼트·Private Wealth Management) 사업부를 새로 만든다. 인적 PB서비스와 비대면서비스 각 영역을 전문화하기 위해서다.

기존의 WM사업부 산하였던 퇴직연금컨설팅본부는 리테일사업총괄 직속으로 편제하기로 했다.

인수금융부문의 해외비즈니스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IB1사업부 직속이었던 홍콩·뉴욕런던 IB1Desk를 투자금융본부 산하로 편제한다.

운용부문은 운용자산 안정성과 일관성을 높이기 위해 전사 최고운용책임자(CIO) 기능을 도입하고, 투자자산운용위원회를 대표이사 직속기구로 설치할 예정이다.

또 신탁본부를 기존 외부위탁운용관리(OCIO)사업부에서 운용사업부로 이관해 신탁자산의 운용전문성을 높이고 일관된 자산운용 전략을 통해 관리하기로 했다.

또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하고자 기존의 준법감시본부를 준법지원본부로 바꾸고, 기획 기능을 담당하는 준법기획팀을 본부 직속으로 신설했다. 환경·사회·기업지배구조 개선(ESG) 추진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해 경영지원 부문 내에 ESG본부를 신설, 그 산하에 ESG추진부와 홍보실을 편제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최근 시장환경 변화로 업계 전반의 성장 정체양상이 뚜렷해져 이에 대비할 필요성이 생겼다"며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사업 운영의 내실을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