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이준석, 신당 합류할 사람 아무도 없어"....주제곡 추천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오현 기자
입력 2023-12-07 10: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 의원 "이준석 신당 주제곡으로 '킬리만자로의 표범' 어울려"

  • 당 '긴 호흡 기다려달라' 요청엔 "그러다 숨 넘어가"

백브리핑 하는 안철수 의원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14일 국회에서 윤재옥 원내대표와의 면담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31114
    uwg806ynacokr2023-11-14 165444
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달 14일 국회에서 윤재옥 원내대표와의 면담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6일 이준석 전 대표에게 신당의 주제가로 가수 조용필의 '킬리만자로의 표범'을 추천했다.

안 의원은 이날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애정어린 마음으로 신당 주제가를 하나 추천해 드리고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의원은 "가사가 이준석 전 대표와 잘 어울린다"며 "신당을 창당할 수 있는 확률을 다른 사람들에 비해 낮게 보고 있고 성공 확률은 더 낮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노래 '킬리만자로의 표범'에는 '짐승의 썩은 고기만을 찾아다니는 산기슭의 하이에나. 나는 하이에나가 아니라 표범이고 싶다. 자고 나면 위대해지고 자고 나면 초라해지는 나는 지금 지구의 어두운 모퉁이에서 잠시 쉬고 있다. 야망에 찬 도시의 그 불빛 어디에도 나는 없다' 등의 대목이 등장한다.

안 의원은 "(이 전 대표가) 현역 의원 20명 모을 수 있다고 말한 것 같은데, 여의도에는 비밀이 없다"며 "현재로 봐서는 여당 현역 의원 중 탈당 가능성이 알려진 의원은 한 명도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안 의원은 김기현 대표 등 당 지도부가 인요한 혁신위원회와 '희생 요구' 혁신안을 두고 갈등을 빚은 것에 "혁신위가 생긴 배경은 서울 강서구청장 선거에서 (국민의힘이) 엄청난 차이로 참패했기 때문에 그것을 제대로 고쳐 달라는 뜻이었다"며 "(지도부는) 긴 호흡으로 기다려 달라(고 하는데), 그러다가 숨넘어간다"고 비판했다.

동시에 그는 혁신위에 대해서도 불만을 표했다. 안 의원은 "불만이다.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며 "당이 대통령실에서 못하고 있는, 민심에 부합하지 못하는 부분들에 대해 지적을 하고 대안을 내세워서 당의 지지율을 더 높여야 총선에서 이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게 제일 중요한 어젠다인데 혁신위는 그걸 끝까지 꺼내지 않았다"며 "그런 말 한마디 못하고 100% 당정일체라는 용어는 제가 들어본 적이 없다. 당정이 일치돼서 당과 정부 지지율이 똑같이 되는 건데 그럼 당에 발전이 있겠나"라고 반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