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메이트, 서울시 금천구 감사장 수상 "정신건강 증진 실천 기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3-10-10 17:15
도구모음
유성훈 금천구청장왼쪽 정종균 시스메이트 대표오른쪽
유성훈 금천구청장(왼쪽), 정종균 시스메이트 대표(오른쪽)
영상정보디스플레이장치 전문 기업 ㈜시스메이트 정종균 대표가 지난 6일 유성훈 금천구청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정종균 대표는 최근 서울시 금천구 동일여고에서 진행된 정신건강 진단교육 키오스크(MENTAL CARE KIOSK Series) 설치 행사에서 학생 및 교직원의 정신건강 증진 실천에 적극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근 학업, 진로, 친구관계 등 학생이 겪는 극심한 스트레스에 이어 교권을 위협하는 폭력적인 사건들이 사회문제로 떠오른 상황. 이에 교육청 등 관련 기관에서는 제도 개선을 위한 대책을 마련 중이며 서울시 금천구는 선생님과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관내 동일여자고등학교에 정신건강 진단 교육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해당 키오스크는 사회 문제로 대두되는 정신건강 관리를 위해 시스메이트와 사단법인 대한정신의료기관협회가 협력하여 개발한 멘탈 헬스케어 서비스로 △기관 안내 △마음건강 자가 검진 △질환별 정보 △두뇌교육게임 △병원 안내 △관리자 페이지 등 7개의 기능을 제공한다. 

공인된 심리분석 척도에 따라 자가검진을 실시하고 검사결과는 카카오톡으로 전송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상담예약까지 진행할 수 있다.

정종균 시스메이트 대표는 “우리가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듯이 마음건강에도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학생과 선생님 모두 자신의 마음건강을 점검하는 기회를 가지고 필요한 서비스는 적극 활용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신건강 진단교육 키오스크는 앞서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창원시 마음건강 센터에 납품된 바 있다. 업체 측은 "현재 전국의 정신건강 복지센터는 물론 일반 기업에서도 복지 서비스 일환으로 도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스메이트는 영상정보 디스플레이 장치 부문 품질보증 조달물품 제조기업으로 제조·설치·A/S까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신건강 진단 교육 키오스크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