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로컬트래블러 시즌 2'참여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도=김규남 기자
입력 2023-09-01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나다움'을 찾고 싶을 때 떠나는 로컬라이프 여행과 나만의 로컬콘텐츠 제작

 청도군 로컬트래블러 참가자 모집을 알리는 리플릿사진청도군
청도군 로컬트래블러 참가자 모집을 알리는 리플릿[사진=청도군]
경북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오는 4일부터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청년 창업인큐베이팅 사업 일환으로, 청도군 문화, 관광, 농업 등 다양한 지역 자원을 체험하고 로컬 콘텐츠를 제작하는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 ‘청도 로컬트래블러 시즌2’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로컬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고 청년 로컬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대구·경북에 거주하는 19~49세 청년이고 모집인원은 15명이다.
교육일정은 다음달 14일 ~ 오는12월9일 까지 매주 토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 ‘나다움’을 찾아가는 로컬라이프 여행(청도읍성, 와인터널, 팜파티) △ 지역 청년 정착가와의 만남 △ 셀프&로컬 브랜딩 강연 △ 로컬 콘텐츠 제작 기초 교육 △로컬 스토리 영상제가 있다.

특히 시즌 2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로컬 콘텐츠 제작 수업을 통해 영상 촬영 기법 및 편집 방법을 배워서 팀별로 청도군 문화유적지, 카페, 맛집, 전통시장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나만의 로컬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고 우수 로컬 콘텐츠 제작자에게는 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 4·5등 20만원으로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본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청도군의 문화·역사적 자원을 체험하며 로컬 브랜딩 교육을 받고 많은 청년 인구가 지역에 정착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온라인 신청링크를 통해 다음달 3일까지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 사항은 청도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