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 기반 미래형 영어수업 미리 만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9-01 14: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2 개정 교육과정 앞서 에듀테크 활용 영어수업 디자인 연수

사진경기도교육청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미래형 수업과 만나는 에듀테크 활용 미래형 영어수업 디자인 연수’를 오는 2일 수원 고색고에서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에듀테크 활용 수업·평가 모델 공유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25년 시행에 앞서 교육과정 문해력과 교육과정 설계자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AI 기반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생 참여형 수업과 학생의 학습 주도성을 높이는 8개의 강좌로 구성했다.

교사들이 사전 신청하고 소그룹으로 모여 미래형 수업 모델을 실습하는 형태로 이루어진다.

강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영어과 인공지능 플랫폼 활용 수업 설계와 평가를 시작으로 △온라인 콘텐츠 활용 미래형 교과서 만들기 △인공지능 활용 학생중심 탐구 활동 수업 아이디어 나눔 △스피킹 클래스 활용 영어 말하기 수업 설계 △AI 활용 과정중심 영어 글쓰기 등이 진행된다.경희대 이상민 교수는 기조강연을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방향과 영어교과 교육과정 설계에 따른 교실 수업과 평가 개선방안을 발표한다.

이어 에듀테크 활용 영어교육 지원단 8명이 개발한 수업·평가 모델을 공유한다.

조영민 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장은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만드는 것이 미래의 교수자”라며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의 주도성과 미래사회 역량을 키우도록 교사 역량강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지난 7월 경기도중등영어교과연구회와 함께 진행한 연수에 이어 창의인성영어수업디자인 연구회와 함께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