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김현숙 장관, 잼버리 비상 예산 편성 거절, 사실 아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3-08-13 19: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비상예산 관련 이미 확보된 예비비 우선 집행"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1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새만금 잼버리 비상대책반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3812 사진연합뉴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1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새만금 잼버리 비상대책반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3.8.12 [사진=연합뉴스]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가 김현숙 장관이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를 앞두고 비상 예산 편성을 요청받았지만 거절했다는 주장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여가부는 13일 오후 보도설명자료를 통해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김윤덕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요구한 잼버리 야영장 침수 대비 예비비 20억원 편성 요구를 거절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고 말했다.
 
잼버리 공동조직위원장인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폭우와 폭염, 해충, 벌레 등 예기치 못한 문제가 생길 것에 대비해 긴급하게 해결하려면 예비비 형식의 비상예산이 최소 20억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했고 요구했다”며 “(여성가족부가) 예산이 없다고 했고 그 문제는 국정감사를 통해 규명돼야 된다. 예산이 있었다면 호미로 막을 수 있는 걸 가래로 막고 말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여가부는 “6월 공동조직위원회 회의에서는 당시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대책 논의가 이뤄졌고, 빠른 침수대책을 위해 국비 20억4000만원, 지방비 20억4000만원을 합한 40억8000만원을 전용해 마련했다”며 “김 의원이 요청한 비상예산 20억원과 관련, 조직위원회에서 6억원의 예비비를 기확보하고 있어, 이를 우선 집행하자는 의견이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