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매년 방학 시즌… 전임상센터 동·하계 학생실습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7-28 17: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공과 지망 고려, 실습팀 배치 맞춤형 교육

케이메디허브는 방학 때인 올해 7월 하계실습이 전임상센터 동·하계 학생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는 방학 때인 올해 7월 하계실습이 전임상센터 동·하계 학생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매년 방학 때마다 전임상센터 동·하계 학생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7월 하계실습이 시작됐다.
 
이번 7월 3일 시작 된 ‘2023년도 하계 학생실습’은 총 8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경북대학교 수의학과 및 영남권 학생들은 물론, 미국 러트거스뉴저지주립대학교 약학과 학생도 함께했다.
 
참여 학생은 4주의 기간(주말 제외) 수의학적 관리지원, 헬스모니터링, 신약후보물질 유효성 평가, 장비 운영, in vitro/ in vivo 평가 등 다양한 교육훈련과 경험을 쌓게 된다.
 
수의학, 약학, 생명공학, 동물관리지원, 식품공학, 미생물학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이 참여할 수 있으며, 비전공자일 경우에도 학생실습을 원하는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지원자의 희망 부서와 전공을 고려해 개별 맞춤 교육 일정을 제공한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실습에 지원하는 학생들의 전공과 대학권역이 다양화되고 있다”라며, “학생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좀 더 좋은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실무경험을 쌓아주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