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배출 없는 전력…LS그룹, 에너지 대전환 시대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혜란 기자
입력 2023-05-29 20: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S그룹이 주력 계열사를 통해 CFE(Carbon Free Electricity·탄소 배출이 없는 전력) 산업을 이끌고 있다.

29일 LS에 따르면 그룹은 주력인 전기·전자 및 소재, 에너지 분야의 사업 경쟁력은 더욱 강화하는 한편,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규 사업을 발굴·육성하고 있다.

앞서 구자은 회장은 지난 1월 2일 새해 첫 신년하례 행사에서 “CFE 사업을 위해 8년간 총 20조원 이상을 과감히 투자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구체적으로 LS일렉트릭의 전기차 부품 자회사 LS이모빌리티솔루션은 중국에 이어 멕시코에 두번째 생산 기지를 구축했다. 북미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해서다. 

LS전선은 강원도 동해시에 높이 172m의 초고층 생산타워(VCV타워: 수직연속압출시스템)를 포함한 연면적 3만4816㎡(약 1만532평) 규모의 해저4동 공장을 추가로 준공했다. 이번 신규 공장이 완공되면 LS전선의 해저 케이블 생산능력은 현재 대비 1.5배 이상 증가한다.

비철금속소재기업 LS MnM은 지난 3월 출자사인 토리컴에 황산니켈공장을 준공하며 EV배터리(전기차용 배터리) 소재 사업에 진출했다.

LS MnM은 니켈 중간재(Intermediate)와 블랙 파우더(Black Powder. EV배터리 전처리 생산물)와 같은 원료를 추가로 확보해, 황산니켈 생산능력을 현재 약 5000t(톤)에서 2030년까지 단계적으로 27만t 규모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E1은 지난해부터 경기도 과천, 고양 및 서울 강서에 위치한 LPG충전소 3곳에 수소충전소를 구축해 운영 중이며, 이중 과천 복합충전소는 전기차 충전 시설도 갖추고 있다.

예스코홀딩스는 저탄소 친환경 에너지, 건설사업 및 ESG 관점의 투자와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현재 핀테크·바이오·컨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기업 약 56개사에 240억원 규모를 투자했다.

LS 관계자는 “전 세계적 에너지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강점을 지닌 전기·전력 인프라와 에너지 솔루션을 바탕으로 그룹의 제 2의 도약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S일렉트릭의 전기차 부품 자회사인 LS이모빌리티솔루션 멕시코 공장 조감도.

LS일렉트릭의 전기차 부품 자회사인 LS이모빌리티솔루션 멕시코 공장 조감도 [사진=LS그룹]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