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경청, 고속단정 운용역량 경연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5-24 11: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속단정 운용 및 전술평가를 통한 불법 외국어선 단속 역량 강화

동해해경청 관계자들이 ‘고속단정 운용역량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해지방해양경찰청]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이 지난 23일 선의의 경쟁을 통해 경비함정 임무수행의 핵심수단인 ‘고속단정’ 운용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고속단정 운용역량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4일 동해0해경청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불법 외국어선 단속 및 인명구조 등 분야별 대응역량 향상과 해상 치안질서 확립을 목표로 속초・동해・울진・포항 등 4개의 소속 해경서에서 선발된 중・대형 함정 고속단정 7팀(6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실전처럼 진행된 경연대회는 동해해양경찰서 전용부두와 묵호항 인근 해상에서 육상경연과 해상경연으로 나누어 실시됐다.

오전에 치러진 육상경연은 불법 외국어선 단속 및 해상 수색구조 등 고속단정 운용 관련 현장 대응 사례 공유 및 발전 전략 등 전술발표와 응급처치, 진압장비 및 고속단정 운용 이해도 등을 평가했다.

오후에는 불법 외국어선을 가장한 모의선을 대상으로 불법 외국어선 단속에 대한 전 과정을 평가하는 해상경연을 실시하며 단정운용 및 단속에 대한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선발된 총 2개팀(대형함 1팀, 중형함 1팀)은 다음 달 개최 예정인 해양경찰청 주관 경연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김종인 경비안전과장은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경비함정 대응 역량을 향상시키고 해상치안 질서를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