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구제역 차단방역 총력" 괴산군수 , 방역 특별지시 발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5-22 11: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송인헌 괴산군수가 22일 '구제역 방역 특별지시'를 내렸다. 사진은 송인헌 군수가 거점소독소 점검하고 있는 모습. [사진=괴산군]



충북 괴산군은 군수 ‘구제역 방역 특별지시’를 발령하며 구제역 차단방역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구제역이 충북 청주에서 발생 후 증평군으로 확산돼 구제역 위기단계가 ‘주의’에서 ‘심각’으로 상향되면서 인접지역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괴산군 구제역 재난안전대책본부는 군수 특별지시를 발령하고, 각 읍·면에 오는 26일까지 소독총력전을 펼칠 것을 지시했으며, 괴산군 간부 공무원에게는 현장방역 상황을 수시 점검하도록 당부했다.
 
군은 구제역 바이러스 오염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증평 인접 청안, 사리면 3㎞ 방역대에 공동방제단 소독차 3대를 동원해 소독액 살포 작업을 하고 있다.
 
또 군과 임차소독차량 7대를 동원해 우제류 농장주변과 주요 도로변 소독도 실시하고 있다.
 
군은 가축시장 폐쇄, 긴급 백신접종, 일 단위 의무 예찰 등 긴급 방역 체계에 돌입한 상태다.
 
군 관계자는 “지난 10일 구제역 첫 발생 후 백신 접종을 확대한 만큼 이제 항체 형성률이 올라갈 때가 됐다”며 “이번 주가 최대 고비”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