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자투리원단의 무한변신…펫 패션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5-16 19: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업사이클링 홍보관에 통해 자투리원단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 20여 종 전시도

[사진=경과원]

포천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19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섬유 자투리 원단 업사이클링 펫 패션쇼'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섬유 자투리원단 업사이클링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해당 사업은 섬유 기업의 자투리원단 처리 문제 해결과 기업의 환경비용 절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최근 2년간 약 6.5톤의 폐기물을 재활용해 1500만원 상당의 폐기 비용을 절감했다.

펫 패션쇼는 국내 최대 규모의 펫 산업 전시회인 '메가주(MEGA ZOO)' 전시회의 이벤트로 개최되며 애견인과 애견이 함께 하는 커플룩을 주제로 모델과 애견이 함께 하는 런웨이로 진행된다. 

또한 경과원은 전시장 내 업사이클링 홍보관을 구성·운영해 자투리원단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 20여 종을 전시할 예정이다. 제품 전시를 위해 포천시 관내 10여 개 기업에서 자투리 원단을 활용한 펫가구, 가방, 악세서리, 스피커 등 다양한 아이템을 개발 및 제공한다.

이 밖에도 경과원은 홍보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해시태그 이벤트를 통해 업사이클 제품을 나눠주는 행사도 계획하고 있다. 

한편, 이번 펫 패션쇼 및 해당 사업에 대한 보다 제사한 사항은 경과원 특화산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