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솔로 음반 '디데이' 트랙리스트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3-04-10 0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방탄소년단(BTS) 슈가[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의 솔로 음반 '디데이(D-DAY)'의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빅히트 뮤직은 10일 방탄소년단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솔로 음반 '디데이'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전반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에 오렌지와 블루 컬러의 감각적인 선들이 교차되는 그래픽을 배경으로 수록곡들이 순서대로 나열돼 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디데이'는 지난 7일 선공개된 '사람 Pt.2(feat. 아이유)'와 타이틀곡 '해금'을 비롯해 'D-Day', 'HUH?! (feat. j-hope)', '애미그달라(AMYGDALA)', 'SDL', '극야', '인터루드: 다운(Interlude: Dawn)', '스누즈(Snooze)', 그리고 기존 방탄소년단의 '라이프 고즈 온'을 어거스트 D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동명의 곡까지 총 10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해금'은 제목과 가사에 등장하는 전통 악기 해금 사운드를 활용한 곡이다. 슈가는 활동명 어거스트D로 발매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의 타이틀곡 '대취타'에서도 해금 사운드를 활용한 바 있다.

슈가는 솔로 음반 '디데이'의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을 뿐 아니라 앨범 작업 전반을 이끌며 프로듀서로서 역량을 과시했다. 선공개 곡에서 호흡을 맞춘 가수 아이유 이외에 방탄소년단 제이홉, 일본의 세계적인 음악가 고(故) 사카모토 류이치, 더 로즈의 김우성 등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Agust D 트릴로지(3부작 시리즈)의 피날레를 완성시켰다.

한편 슈가는 오는 21일 솔로 앨범 '디데이'를 발매한다.
 

[사진=빅히트 뮤직]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