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게임즈, AD reward·부리또 월렛과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종언 인턴기자
입력 2023-04-04 15: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삼성게임즈]


삼성게임즈의 광고 보상 프로젝트 애드 리워드(AD reward)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의 '부리또 월렛'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부리또 월렛은 웹3.0(데이터 주권이 사용자에게 주어지는 웹) 지갑 서비스로, △이더리움 △폴리곤 △비트코인 등 7개 메인넷(독립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원한다. 또 금융거래부터 NFT(대체 불가 토큰) 관리, 앱 내 입점한 제3자 서비스 이용을 통한 수익 창출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날 부리또 월렛 관계자는 "복잡한 지갑 주소가 없어 채팅을 통해 NFT 및 가상자산을 송금할 수 있다"며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관리 기능을 갖춰 다양한 가상 자산을 한눈에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삼성게임즈는 EVERY GAME(에브리 게임)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플랫폼 안에 EGAME 토큰을 이용해 게임 관련 콘텐츠에 사용된다. 이는 EVERY GAME 플랫폼 이용자들이 광고 보상 기능을 사용하도록 서비스를 개발했다. 서비스 명칭은 애드 리워드로, 보상에는 AD Token(애드 토큰)이 사용된다.

애드 리워드는 SNS 마케팅을 통해 개인이나 기업이 애드 토큰을 이용해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광고에 참여한 이용자는 애드 토큰으로 보상 받는다. 일정 조건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게임 쿠폰이 지급된다.

배치규 삼성게임즈 대표는 "부리또 월렛과 MOU 체결로 SNS 광고 이용자의 편리한 사용 및 인지도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며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협업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게임즈는 협업 파트너로 블록체인 기술 및 보안 업체 Slowmist, 광고 솔루션 업체 Longyun technology를 포함한 총 13개 블록체인 관련 업체와 협업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