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천천 다함께돌봄센터, 돌봄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3-16 15: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수군 2호점…어린이 건전한 성장 지원

[사진=장수군]

장수군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다함께 돌봄센터가 두 번째로 천천에서 돌봄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천천 다함께돌봄센터는 한걸음한걸음돌봄센터가 수탁 운영하며, 초등학생 20명을 정원으로 학기 중 오후 2시부터 오후 7시까지,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센터에서는 학습지도, 바깥 놀이, 책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어린이들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따뜻한 돌봄을 할 예정이다.

특히 천천면 소재지에 학원이 없어 배움의 갈증을 풀지 못하는 아동들을 위해 영어, 독서 논술 등의 학습지도와 함께 천천 하늘내체육관에서 줄넘기, 배드민턴 등의 다양한 체육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다함께돌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학습·놀이 공간으로, 이용 아동을 연중 상시 모집하고 있다.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성료’

[사진=장수군]

장수군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재문·송영자)에서 주관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 행사가 16일 장수 한누리전당 소공연장에서 의용소방대원 및 내빈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의용소방대의 숭고한 희생과 봉사 정신을 널리 알리고, 자긍심 고취와 안전수호 의지를 다짐하기 위해 의용소방대의 날이 매년 3월 19일로 지정된 가운데, 올해 두 번째 행사가 열린 것이다.

행사에서는 최훈식 군수, 장정복 군의장, 박용근 도의원, 최경천 장수소방서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의용소방대 활동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으며,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다시 힘차게!’라는 문구로 비전 선포식 등이 이뤄졌다.
 
“전략작물 직불제 신청하세요!”

[사진=장수군]

장수군은 쌀 수급 안정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전략작물 직불제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전략작물 직불제’는 기본형 공익직불금에 더해 논에서 전략 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 농업법인에 추가로 지급하는 선택형 직불금이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겨울철에 식량작물(밀·호밀·보리 등)이나 조사료를 재배하면 ha당 50만원, 여름철에 논콩·가루쌀 등을 재배하면 100만원, 하계 조사료를 재배하면 430만원을 지급한다. 

전략작물 직불제는 벼 과잉생산을 줄여 쌀 수급 안정을 도모하고, 수입의존도가 높은 밀·콩·가루쌀 등의 생산을 확대해 농산물 자립도와 농가소득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다. 

이중 하계 조사료는 2022년도에 벼를 재배하고 2023년 하계에 신규로 조사료를 재배하는 필지에 한해 지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