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공직자, 어깨동무 고향사랑기부 팔 걷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도)김규남 기자
입력 2023-03-16 13: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모두 다 함께 상생·발전하는 고향 사랑

청도군 공직자, 어깨동무 고향사랑기부 팔 걷었다[사진=청도군]


청도군은 지난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올해부터 시행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안정적인 제도 정착과 다 함께 상생·발전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어깨동무 고향사랑기부 응원 캠페인”에 전 공직자가 두 팔 걷고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청도군 행정복지국 간부공무원들은 자매결연 지역인 △서울 강남구 △경기 안산시 △대구 수성구 △대구 중구 △울산 남구로 고향사랑기부제의 상생·발전을 기원하는 희망의 응원 메시지 전달과 함께 기부금을 기탁했다.
 
특히, 지난 2월 청도·경산 공무원노조 상호 간 어깨동무 기부 협약으로 5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어깨동무 고향사랑기부 응원 캠페인”은 공직자들의 자발적인 교차 홍보 및 상호기부를 통해 제도의 안정적인 기반 조성과 지역 상생 및 균형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제도 시행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공직자들과 청도 출신 출향인들의 애정이 가득한 응원 및 동참에 감사드리며, 소중한 기부금은 지역주민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쓰일 수 있도록 답례품 추가 선정 및 기금사업 발굴에도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하는 주소지 외 자신이 원하는 지역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 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로 접속해 기부하거나 전국 농협은행 어디서나 대면 창구접수가 가능하다.
 
청도군이 준비하고 있는 답례품은 감, 복숭아, 사과, 미나리, 한우·한돈(가공품 포함), 쌀, 감말랭이, 반건시, 감가공품(감빵), 청도사랑상품권(지역화폐) 총 10가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