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 군사학과 승급·입단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3-03-13 18: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예 초급간부 자질 연마에 최선 다할 것"

경남정보대학교 군사학과는 13일 대학 내 약손명가홀에서 신입생 및 재학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승급·입단식’을 거행했다[그래픽 =박연진 기자]

경남정보대학교 군사학과는 13일 대학 내 약손명가홀에서 신입생 및 재학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승급·입단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대학에 따르면 전문화된 최정예 직업군인 양성의 메카인 군사학과는 매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단식을, 2학년 재학생들에게는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승급식을 동시에 열어 국가에 대한 충성과 미래 호국간성의 꿈을 실천하기 위한 자리로 만들어왔다. 

이번 승급입단식에는 신입생 및 재학생들은 정예 초급간부 자질 연마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행사에 참여했던 고남혁(20세, 군사학과 학생회장) 씨는 “이번 승급 및 입단식 행사를 통해 제복에 대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조국과 국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멋진 초급간부가 되겠다”며 결의를 다졌다.

김대식 경남정보대 총장은  “승급·입단식은 단순한 행사가 아닌 새로운 결의를 다짐하는 자리이다.” 며 “앞으로 군사학과 학생들이 장차 호국간성으로 지녀야 할 충성심과 리더쉽, 군사적 자질과 인성을 갖추는데 최선을 다해 지도하고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경남정보대학교 군사학과는 2007년 부산 최초로 신설돼 육·해·공군 및 해병대, 특전사 부사관과 장교를 다수 배출해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