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전국 외식업 차주 대상 '이자 캐시백'…"최대 100만원 돌려드려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3-03-07 11: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외식업 자영업자 이자 캐시백 프로그램' 1년 간 한시 운영키로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22.11.07[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하나은행은 코로나19 등으로 직격탄을 입었던 전국 외식업자들의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위해 1년 간 한시적으로 '외식업자 이자 캐시백(CASH BACK) 프로그램'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외식업자 이자 캐시백 프로그램은 외식업을 영위중인 개인사업자가 보유중인 기업대출(최대 1억원) 잔액의 1%에 해당되는 금액(최대 100만원)을 캐시백해주는 것이 핵심이다. 매월 대출이자를 정상 납부중인 NICE CB 신용평점 779점 이하인 외식업 자영업자라면 대출 잔액의 1%에 상당하는 금액을 1년 동안 매월 하나머니로 돌려받게 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 이른바 3고 현상으로 인한 서민경제 어려움을 분담하고 은행의 수익 환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소상공인을 비롯한 자영업자들을 폭 넓게 지원하고 이들과 동반성장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코로나19에 이어 최근 식자재 원가의 지속적인 상승 및 금리인상 등 여파로 외식업종 폐업률이 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해당 업종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특히 이번 '이자 캐시백 프로그램'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도 해당 은행에 기업대출을 보유중인 전국의 외식업 자영업자 모두에게 일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고, 전산시스템 개발 등을 거친 뒤 다음달 전면 실시할 예정이다. 


은행 관계자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외식업을 영위하는 사장님들이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희망의 작은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시기에 고통을 분담하고 이익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금융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