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정부는 왜 국민들의 마음을 읽지 못할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3-03-07 00: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부 강제징용 피해배상안 발표 '또 하나의 참사'

김동연 지사가 강제징용 피해자 가족에게 사과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김동연 지사 페북 캡처]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6일 정부가 발표한 강제징용 피해배상 안에 대해 '또 하나의 참사'라고 꼬집었다.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또 하나의 참사>란 제목으로 이같이 말했다.

김 지사는 "과거사 문제를 해결한다고 하면서 ‘피해자’가 빠져 있다고 하면서, 강제징용 피해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단순한 금전 지급이 아니라"며 "가해자인 일본 정부와 기업이 잘못을 인정하고 진정한 사과와 배상을 할 때 비로소 그분들의 상처가 아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가 발표한 강제징용 피해 배상안은, 진실을 밝히고 자신들의 권리를 인정받기 위해 오랫동안 싸워온 피해자들의 노력을 한순간 물거품으로 만드는 또 하나의 ‘참사"라고 덧붙였다.
 

경기도 도담소에서 열린 제104주년 3.1절 기념식 장면 [사진=김동연 지사 페북 캡처]

그러면서 "가해자는 배상하지 않고 가해국가는 사과하지 않는다"며 "‘법과 원칙’을 강조해 온 정부는 우리 대법원의 확정판결을 무색하게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지사는 "착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외교는 이웃 나라와 친목을 도모하는 단순한 사교가 아니라"며 "대통령이 말하는 미래지향적 한일관계 개선 역시 철저하게 국익을 우선하고 자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행보여야 한다"고 비판했다.

김 지사는 "정부는 왜 우리 피해자들, 국민의 마음은 읽지 못하는 겁니까. 정부는 더 늦기 전에 굴욕적 피해배상 안에 대해 피해자들과 우리 국민께 사과하고 제대로 된 해법을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