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주주권익 보호할 것… 현 경영진 주주가치 침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우 기자
입력 2023-03-02 16: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하이브]


하이브가 주주제안 캠페인페이지를 통해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하 SM) 주주권익을 보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현재 SM 경영진이 주주가치를 훼손하고 있다는 판단에서 비롯된 캠페인이다.
 
하이브는 2일 주주제안 캠페인 페이지 ‘SM with HYBE’를 열었다. 이번 캠페인은 SM 현 경영진이 승인한 △카카오와의 ‘부당한’ 사업협력계약 △단기에 급성장해야 달성할 수 있는 비현실적인 ‘SM 3.0’ 재무 목표 △여론을 호도하는 감정적인 메시지 전략 등을 끊어내고 경영의 전문성과 투명성을 더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하이브는 오는 31일 개최되는 정기주주총회 의결권 위임을 권유하고, 캠페인 웹사이트 내 전자 위임 페이지를 마련하고 개별 주주들이 보유한 의결권을 간편하게 위임할 수 있도록 했다.
 
사내이사 후보자로 이재상 하이브 아메리카 대표, 정진수 하이브 최고법률책임자(CLO), 이진화 하이브 경영기획실장을 제안했다. 이들 후보자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IT·콘텐츠 기업의 전략과 운영, 법률, 재무 분야 등 다양한 경험이 있다는 게 하이브 측 설명이다.
 
또한 사외이사 후보자로 강남규 법무법인 가온 대표변호사와 홍순만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임대웅 유엔환경계획(UNEFP) 금융이니셔티브 한국 대표를 추천했다. 이어 기타비상무이사 후보자로는 변호사 출신으로 로커스홀딩스 대표와 플레너스 엔터테인먼트 대표를 역임한 박병무 VIG파트너스 대표 파트너를 내세웠다.
 
하이브는 이사회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정관 변경안도 제시했다. 이는 △준법감시인 제도 도입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의 분리 △산하 위원회 설립·독립적 운영 보장 장치 마련 등 SM의 내부통제 강화·선제적인 법률리스크 방지할 방침이다.
 
이재상 사내이사 후보자는 “향후 3년간 SM 당기순이익 30% 배당성향을 유지하면서 성장과 주주가치를 균형있게 제고하는 보상체계를 도입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