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전북도지사, 김제시·부안군서 공감도정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2-28 1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8일 김제시, 부안군 방문해 의견수렴·지역현안 지원 약속

[사진=전북도]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28일 부안군과 김제시를 잇따라 찾아 지역 의견을 수렴하고 현안사업에 대한 지원을 약속하는 등 공감 도정을 펼쳤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김제시를 찾아 주요 현안를 챙기는 한편, 김제시 수출업체 대표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수출 비용 부담에 따른 추가 지원을 확대하는 방향을 모색했다.

이와 함께 기업체를 방문해 2023년 농수산식품 해외 수출시장 개척에 필요한 지원책과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에 관한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김 지사는 김제시 생활자원회수센터 설치사업과 관련, 탄소중립 이행 및 폐자원의 재활용 촉진을 위해 공공선별시설의 고도화 지원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예산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표명했다.

김 지사는 “지평선의 고장 김제가 지역소멸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특화산업 및 첨단 농업의 중심지로 거듭나면서 청년이 돌아오고 경제에 생기가 도는 등 변화하고 있다”며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김제의 담대한 여정은 현재 진행형으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전라북도]

김관영 지사는 오후에 부안군을 방문해 1일 명예군수로 권익현 부안군수를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과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회의를 주재했다.  

또한 부안군 직원 450여명과 함께하는 ‘청원과의 만남’을 통해 도정철학과 주요 정책 방향을 공유하며, 생생한 의견 청취를 통해 도와 부안군이 한데 힘을 모아나가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어 곰소젓갈마을협회(협회장 김광옥) 15명과 젓갈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갖은 데 이어 곰소만 수산동식물 포획금지 해제 구역을 방문해 도민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현장에서 전라북도와 부안군이 함께 나아갈 답을 찾기도 했다.

김 지사는 “부안군은 새만금 배후도시뿐 아니라 글로벌 휴양 관광도시로 커 나가고 있을 만큼 전북 발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지역이다”며 “전북도와 부안군이 한마음이 되어 함께 혁신해 나가면서 꼭 함께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