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신속집행 최선 다할 것" 당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2-16 1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3년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

  • 물류창고 화재 재발 방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올해 상반기 중 1조 407억원을 집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신속집행 부문 예산액 1조 7201억원 중 60.5%로 행정안전부 목표인 55.7%보다 4.8% 높은 수치이다.
 
이를 위해 2월 16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정장선 시장 주재로 ‘2023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고금리, 고물가 지속에 따른 서민경제 부담이 가중되고 있어 상반기 중 속도감 있는 재정투입을 위해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집행으로 공공부문이 지역경제 활력화를 위한 역할을 선도하기 위해서다.
 

[사진=평택시]

집행률 제고를 위해 매일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선급금 지급 등 관련 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신속하게 집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특히, 동절기 공사 중지 등으로 집행이 부진한 대규모 투자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고 취약계층, 소상공인을 위한 민생 안정 예산을 적기에 집행할 방침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전 부서가 실국소장 책임하에 추진사업 전반을 점검하고 추가로 집행이 가능한 사업을 발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속집행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평택시는 매월 부진 사업을 대상으로 집행사항 집중 점검 및 보고회를 개최하여 상반기 신속집행과 1분기 소비․투자의 목표를 달성하여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하고 경기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물류창고 화재 재발 방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16일 물류창고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물류창고 사업주(서브원, 복산나이스, 아디다스코리아, 트러스트에이엔씨, 새천년종합건설) 및 소방서(평택소방서, 송탄소방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평택시-소방서-사업주 간 화재 안전관리 협력을 통해 자발적인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체결되었으며, 협약식에는 정장선 시장을 비롯해 김승남 평택소방서장, 나윤호 송탄소방서장, 물류창고 사업주 관계자 5명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최근 전국적으로 물류창고 화재가 반복적으로 발생해 인명, 재산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평택시는 물류창고 화재의 재발을 방지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소방서(평택소방서, 송탄소방서), 물류창고 사업자(5개소)와 협력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현장 차원의 자발적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약속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물류창고 화재 피해를 방지하고 안전관리를 강화해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