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스, 22년 영업이익 176% 대폭 증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2-13 15: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이미지스]

이미지스테크놀로지(이미지스)가 지난해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했다고 밝혔다. 

13일 이미지스는 지난해 기준 매출이 219억원, 당기순이익 17.7억원을 기록해 21년 흑자전환 이후 매출 및 이익의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영업이익의 경우 15.5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이미지스는 미국 서어크(Cirque)에 DELL향 노트북용 터치 IC 및 신제품 SAR 센서(SENSOR) IC 의 안정적인 공급으로 매출 호조를 보이며, 수익성 제고에 기여했다. 또한 23년도 자동차용 반도체 공급 및 국내 노트북 제조사에 노트북용 터치 IC의 공급 등 제품의 다변화, 거래처의 다변화를 통해 지속적인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미지스테크놀로지는 햅틱 드라이버(Haptic Driver) IC, MST(마그네틱 보안 전송·Magnetic Secure Transmission) IC, 터치 스크린(Touch Screen) IC, SAR 센서(SENSOR) IC 등 스마트폰에 특화된 반도체, 노트북용 터치 IC 등을 삼성전자 및 주요 스마트폰, 노트북 제조사에 OEM(주문자위탁생산·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방식으로 제공하는 팹리스(Fabless) 회사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