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학습소외 시민들에 찾아가는 '행복도시락 강좌' 본격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2-03 10: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사등록 : 2월 3일~ 13일 / 강좌신청 : 2월 17일~ 27일

동해시평생학습관 [사진=이동원 기자 ]

강원 동해시 전춘미 평생교육센터 소장은 “행복도시락 강좌를 통해 자신의 숨겨진 잠재력을 발견하고 학습공동체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시민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학습자 맞춤형 평생학습인 ‘행복도시락 강좌’운영에 앞서 강사와 학습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행복도시락 강좌는 도시락처럼 원하는 장소에서 맞춤형 학습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로, 지역적·계층적·기능적으로 학습소외를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찾아가 평생학습을 지원하는 학습자 중심의 프로그램이다.
 
동해시는 지난 2012년도부터 2022년까지 195개의 행복도시락 강좌를 운영해 2555명의 수강인원을 배출하는 등 생활밀착형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와 관련, 행복도시락 강좌 개설을 희망하는 강사(해당 강좌 전문가 또는 1년 이상 유경험자)는 오는 13일까지 전문자격증 등 증빙자료를 구비해 동해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또 강좌를 희망하는 학습자는 학습공간을 확보한 동해시민 6인 이상의 학습 모임 및 동해시 소재 사업장(기관) 재직자 6인 이상으로 구성된 학습 모임이며,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동해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접속해 희망 과목을 신청하면 된다.
 
이에 선정된 학습 모임은 강사비를 지원받아 3월부터 6월까지 총 10회(20시간) 수강이 가능하다.
 
한편 하반기 찾아가는 ‘행복도시락 강좌’는 7월 중 모집 공고해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