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만 해도 보상 푸짐…게임사 '계묘년 설맞이' 이벤트 총정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3-01-20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엔씨소프트]

지난 3년간 온라인·디지털 서비스 수요 증가를 이끈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의무 완화 이후 게임 업계 안에서 신규 이용자 유입을 늘리고 기존 이용자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골몰하고 있다. 이 가운데 올해 연중 게임 업계 대목으로 꼽히는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주요 게임사들이 서비스 중인 게임에 올해 ‘설맞이 이벤트’가 마련됐다.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라인게임즈, 위메이드, 위메이드플레이(전 선데이토즈) 컴투스 등 크고 작은 게임사들이 이용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마련한 설맞이 이벤트를 정리했다.

◆토끼잡이부터 윷 모으기까지…엔씨소프트, 리니지·블앤소 등 PC 4종·모바일 7종 이벤트

엔씨소프트는 PC용 온라인 게임인 ‘리니지 리마스터’ 서비스에서 오는 2월 1일까지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NPC인 ‘토끼띠 바니’를 통해 십이지신 마법인형을 얻고 이를 사용하면 각종 강화효과(버프)를 받는다. ‘리니지2’ 서비스 이용자는 서버에 따라 오는 2월 1일까지 계묘년 맞이 토끼사냥에 참여해 지정된 사냥터에 나타난 ‘탈주한 토끼’에 포획용 당근을 써 버프, 경험치, 아이템 등 보상을 받거나,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이벤트 NPC ‘까망 토끼’를 찾아 아이템을 받는다. ‘아이온’ 이용자는 29일까지 클래식 서버에서 지정된 장소의 정예 몬스터 처치 시 아이템을 추가 획득하고 라이브 서버에서 25일까지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주화를 다른 아이템과 교환하거나 조립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이용자는 2월 8일까지 ‘소울 피에스타’ 미션에 참여해 설 의상 세트나 성장 재료를 보상으로 받는다.
 

[사진=엔씨소프트]

모바일 게임인 ‘리니지M’ 이용자는 22일 아이템으로 바뀌는 ‘설 맞이 선물상자(이벤트)’를 받고 25일까지 ‘설날 기념 변신 카드 상자(이벤트)’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이벤트 아이템이 나오는 특수 던전 ‘검은 토끼의 숲’에 갈 수 있다. ‘리니지2M’ 이용자는 2월 1일까지 불량 토끼로 변신한 월드 보스를 처치해 두 배 보상을 받거나 서버 종류에 따라 열리는 지형물과 이벤트 던전을 통해 추가 버프, 경험치, 아이템을 받는다. ‘리니지W’ 이용자는 2월 8일까지 매일 접속해 ‘복주머니’, ‘아데나’, ‘시간 충전석 상자’ 등을 받을 수 있고 2월 1일까지 ‘오만의 탑’ 5층 오픈 기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2’ 이용자는 이달 25일까지 이벤트 던전 ‘반달호수’에 나타난 몬스터를 처치해 금괴, 경험치, 버프 아이템을 받는다. ‘트릭스터M’ 이용자는 2월 1일까지 까발라 섬 전역과 2023겔더로 입장하는 이벤트 던전에서 ‘설 윷’을 획득해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하거나 출석 이벤트에 참여해 특별 코스튬 제작을 위한 티켓을 받는다. ‘프로야구 H3’ 이용자는 이달 31일까지 열리는 ‘설 윷놀이 배트’ 이벤트에 도전과제, 컬렉션, 챌린지, 출석 등으로 참여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프로야구 H2’ 이용자는 24일까지 윷놀이 관련 아이템을 모아 ’82-22 몬스터 Only WISH 팩(투수), 레전드 특화훈련 리셋권’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명절 덕담 나누고 복주머니 선물하고…넥슨, 온라인 11종·모바일 7종 이벤트
 

[사진=넥슨]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이용자는 21일과 22일 접속해 3000루찌를 받고 23일 접속해 슈가래빗 카트바디, 번호판으로 구성된 패키지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이용자는 25일까지 몬스터 사냥으로 받는 ‘떡국떡’을 모아 다른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이용자는 26일까지 일일 던전 클리어 미션 보상으로 에픽 장비 선택 상자와 장비 옵션 레벨 완전 성장권 등을 받고 일일 미션 완료 시 두 배 보상을 획득하면서 접속 중인 채널 모험가에게 덕담을 전하고 누적 덕담 횟수에 따라 보상도 받는다. ‘마비노기 영웅전’ 이용자는 2월 2일까지 접속해 하루 한 번 ‘설레는 설날 선물 상자’를 받아 의상, 타이틀, 능력치 상승 아이템 등을 얻는다. ‘사이퍼즈’ 이용자는 2월 9일까지 공성전 참여로 획득하는 ‘토끼 간식 상자’를 모아 NPC ‘다이무스‘ 교환소에서 토끼 액세서리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클로저스’는 오는 26일까지 출석만으로 각종 아이템을 받고 2월 9일까지 던전 클리어와 각종 플레이 미션으로 캡슐, 코인, 눈꽃 마카롱, 액세서리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이용자는 26일까지 접속·미션달성 시 아이템으로 교환되는 ‘복주머니’를 받는다. ‘테일즈위버’ 이용자는 21~24일 접속 시 경험치 1.5배, 룬 경험치 5배 획득 효과와 레어·스페셜 아이템 획득 확률 1.5배 효과를 받는다. ‘아스가르드’ 이용자는 2월 9일까지 떡국 재료 아이템을 모아 NPC ‘꽃도령’에게 주면 ‘오색 복주머니’를 받아 이벤트 상점에서 ‘토끼 경단 모자’ 등을 살 때 쓸 수 있다. ‘어둠의 전설’ 이용자는 2월 9일까지 도망가는 토끼를 잡는 이벤트에 참여해 이벤트 의상과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크레이지 아케이드’ 이용자는 24일까지 매일 PC방에 45분 접속 시 새해 맞이 아이템 ‘부자토끼 따라와’를 받는다.
 

[사진=넥슨]

‘히트2’ 이용자는 22일 강화에 실패한 장신구를 복구해 주는 ‘히트 THE 장신구’ 등 보상을 포함한 쿠폰 번호를 받는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이용자는 30일까지 출석 이벤트 참여 보상을 모아 아이템, 골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문명: 레인 오브 파워’ 이용자는 25일까지 출석 이벤트 참여로 식량, 건설가속, 이동가속 등을 받는다. ‘V4’ 이용자는 31일까지 사냥 보상 재화를 모아 성장 재료로 바꾸거나 출석 이벤트 참여 보상으로 특별 탈 것을 받는다. ‘바람의 나라: 연’ 이용자는 26일까지 강화안정제, 강화촉진제 등이 담긴 상자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용자는 21~25일 접속 시 받는 타이어조각을 모아 아이템, 카트로 바꿀 수 있다. ‘코노스바 모바일’ 이용자는 26일 오전까지 게임에 접속 시 이벤트 재화를 받아 캐릭터 뽑기 등에 쓸 수 있다.

◆출석만 해도 각종 쿠폰, 교환권, 특별 아이템 보상이…넷마블 게임 10종 이벤트

넷마블 대표 게임 중 하나인 ‘모두의 마블’ 이용자는 3월 31일까지 접속만 하면 캐릭터를 얻고 29일까지 접속만 하면 ‘요기요’에서 쓸 수 있는 할인쿠폰도 받는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이용자는 이달 말 업데이트 전까지 전투 컨디션 소모를 완료해 복구석 선택상자, 강화석 꾸러미 등을 받을 수 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이용자는 21~23일 접속 시 옵션 변경권, 영웅 소환권 등을 받고 31일까지 룬 모험 필드 몬스터 처치 시 보상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복 주머니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제2의 나라: Cross Worlds’ 이용자는 2월 2일까지 희귀 장비 선택 상자를 받는 출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페이트/그랜드 오더’ 이용자는 7일 연속 접속, 특별 미션 완료 등에 따라 보상을 얻고 26일부터 2월 2일까지 5성 서번트를 획득하는 특별 픽업 기회를 받는다. 
 

[사진=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이용자는 21~26일 설날 복주머니를 통해 골드, 성수, 룬 조각 선택 주머니 등을 받는다. ‘리니지2 레볼루션’ 이용자는 20일부터 2월 2일까지 윷놀이 이벤트에 참여해 탑승펫 성장 재료를 받을 수 있다. ‘마구마구2022 모바일’ 이용자는 26일까지 완료한 미션에 따라 보상을 얻고 다른 이용자와 대결해 승리할 때마다 특정 선수를 강화할 수 있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이용자는 2월 14일까지 미션 완료로 강화 재료를 획득하는 ‘히든 미션’ 이벤트, 상위 선수 카드를 얻을 수 있는 ‘빅 딜 트레이드’ 이벤트, 선수 카드팩을 획득하는 ‘웨이버 공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클럽 엠스타’ 이용자는 24일까지 1시간 이상 접속하면 아이템 묶음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 2월 2일까지 고급 도구로 수행한 낚시에 이벤트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 재화부터 이모티콘·경품까지 노려볼까…카카오게임즈, 인기 게임 9종 이벤트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이용자는 2월 9일까지 ‘신년의 날’ 이벤트에 참여해 이벤트 정령과 보상으로 교환되는 재화를 받을 수 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이용자는 2월 15일까지 던전에서 ‘새해복 떡’을 모아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설맞이 복주머니’로 교환할 수 있고 출석 이벤트로 아바타 쿠폰과 소환권도 받을 수 있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이용자는 이달 21~23일 출석 보상 이벤트, 21~31일 로그인 보상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달빛조각사’ 이용자는 오는 31일까지 일일 미션·수집 이벤트에 참여해 선택 상자 보상을 받는다.
 

[사진=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 이용자는 22일까지 신규 스테이지 10회 클리어 시 차등 보상을 받고 모든 이벤트 스테이지 클리어 시 추첨으로 ‘춘식이 미니페이스 후디쿠션’ 경품을 받는다. ‘프렌즈팝콘’ 이용자는 26일까지 출석하면 ‘라이언&춘식이 액자’ 등 보상을 받는다. ‘이터널 리턴’ 이용자는 21~24일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게임 재화와 신년토끼 이모티콘 등을 받는다. ‘패스 오브 엑자일’ 이용자는 21~24일 1회 이상 접속하면 30~31일 사이 계정당 ‘검은색 토끼 애완동물’ 아이템 1개씩을 받는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는 2월 27일까지 열흘 이상 접속하거나 도전 과제를 달성하면 벤큐 24인치 모니터 등 추첨 경품을 받는다.

◆'설 당일도 접속만 하면'…대항해시대·언디셈버·드래곤플라이트 등 라인게임즈 5종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이용자는 2월 1일까지 ‘오색 복주머니’를 모아 ‘설날 놀이판’에서 보상을 획득하고 놀이판을 11회 완주하면 선박용 특수 부품을 추가로 받는다. 출석 이벤트로 선박 부품, 항해사 장비를 받거나 ‘설 놀이표’를 선물 교환소에서 코스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언디셈버’ 이용자는 2월 2일까지 새해 복주머니를 모아 확률에 따라 아이템을 받는다. ‘엑소스 히어로즈’ 이용자는 오는 26일까지 출석 이벤트 날짜에 따라 게임 재화를 받고 마지막 날짜에 5성 영웅 전용 외형 변경 의상을 받는다.
 

[사진=라인게임즈]

작년 9월 10주년을 맞이한 게임인 ‘드래곤 플라이트’ 이용자는 20~24일 접속 시 ‘범생이 토끼 의상’을 받고 31일까지 ‘캡슐’을 모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라스트 오리진’ 이용자는 20~24일 접속해 매일 자원 1만개, 고급 모듈 100개를 받고 설 당일(22일)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위메이드 “2배 경험치 이벤트 던전 다시 열어”…경쟁으로 진화한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시리즈

위메이드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이용자는 2월 2일까지 사냥터 ‘뱀의 둥지’에서 수렵 이벤트에 참여해 모은 증표를 캐릭터 성장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다. 출석 이벤트로 날짜에 따라 소환권, 버프 아이템, 용령석 상자 등을 받는다. 봉인의 탑보다 2배 많은 경험치를 주는 이벤트 던전 ‘돌아온 나찰의 비밀 동굴’에 레벨 30 이상 캐릭터로 하루 2시간씩 들어갈 수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3’ 이용자는 이달 24일까지 접속할 때마다 썬더팡, 스타팡, 하트 등을 받는다. ‘애니팡2’ 이용자는 25일까지 룰렛을 돌려 아이템 선물을 받을 수 있고 29일까지 인스타그램에 9주년 축하 메시지와 플레이 인증을 해시태그와 함께 남기고 추첨으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애니팡 사천성’ 이용자는 31일까지 게임을 즐기며 획득한 절구떡 크기를 놓고 다른 이용자와 경쟁하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애니팡4’ 이용자는 21~27일 윷을 던진 결과에 따라 획득한 점수로 팀 내 순위를 가리는 ‘윷 점수놀이’에 참여할 수 있다.
 

[사진=위메이드]

◆”행운 가득 복주머니 받자”…서머너즈 워 IP 포함한 컴투스 게임 6종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이용자는 2월 5일까지 미션을 통해 매일 포인트를 모으는 ‘행운의 복주머니’ 이벤트에서 연성석, 소환석, 크리스탈 등이 담긴 복주머니를 열고 고급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이용자는 이달 31일까지 포인트를 모아 받은 복주머니를 열어 소환서와 룬 랜덤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고 20일부터 2월 3일까지 미션을 수행해 만든 복주머니를 이벤트 NPC인 토끼에게 건네 소환수 조각 아이템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서너머즈 워: 백년전쟁’ 이용자는 21~25일 게임에 접속해 매일 설 선물로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컴투스 프로야구 2023’ 이용자는 20~29일 접속 보상으로 고유능력 변경권, 최고급 구단선택팩, 국가대표 소집권 등의 접속 보상을 받고 반복 과제 수행 시 포인트를 2배로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낚시의 신’ 이용자는 30일까지 이벤트 미끼를 써서 장비, 아이템 보상과 돌발 출몰하는 ‘황금 고래’를 접할 수 있다. ‘골프스타’ 이용자는 26일까지 두 배 경험치 효과로 캠페인 모드, 미션 커리어 모드를 즐기고 행운 쿠폰과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는 교환권도 받는다.
 

[사진=컴투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