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KT와 청사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1-09 0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청주시 임시청사 전경. [사진=이종구 기자]


충북 청주시는 9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청사 내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을 위해 ㈜KT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범석 시장과 ㈜KT 이영준 충남충북법인고객본부장 등 관계자 5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KT는 10억원 상당을 투자해 이달 말까지 시 청사 전체에 공공 와이파이 시스템(방화벽, 인증서버, 무선컨트롤러, 무선 AP 등)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시는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료를 납부하고, ㈜KT는 외부해킹 등 보안위협에 대응해 청사 와이파이 서비스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공공 와이파이 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 품질관리를 하게 된다.

그동안 청사에서는 민원실에서만 무선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 협약으로 서비스 범위를 청사 전체 업무공간까지 확대하고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시 청사를 방문하는 시민과 시청 직원들에게 공간 제약 없이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해 가계통신비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시장은 “시청사 어디서나 기가급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과 직원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도시 청주 구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