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항, 2년 11개월 만에 국제정기노선 뜬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1-08 12: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충북도]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청주국제공항 국제선 정기 운항이 오는 11일 재개된다.

8일 충북도 등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사는 189석 규모의 항공기를 투입, 오는 11일부터 3월 25일까지 청주공항~베트남 다낭 노선을 취항한다.

오는 11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는 주 4회, 같은 달 8일부터 3월 5일까지는 주 7회, 나머지 기간에는 주 4회 운항한다.

청주공항 정기 국제노선 운항 재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가 발생하며 중단된 이후 2년 11개월 만이다.

에어로케이 항공사도 올 상반기 중 주 2회 운항하는 청주공항~일본 오사카 정기 노선을 띄울 예정이다. 이 회사는 현재 청주공항에서 제주공항을 오가는 국내 정기 항공편과 부정기 국제노선 항공편이 운항하고 있다.

다낭·오사카 정기 노선과 함께 미얀마 네피도, 베트남 다낭과 하이퐁, 캄보디아 앙코트와트 부정기 국제노선도 1월부터 운항한다. 이 부정기노선 운항에는 미얀마의 MNA항공, 베트남의 비엣젯항공, 캄보디아의 스카이앙코르가 참여한다.

도 관계자는 “청주공항이 중부권 거점 공항으로의 성장을 위한 국제노선 확대에 더 노력할 것”며 “청주공항이 항공 물류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정부에 지속해서 건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