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유통대전] 완구부터 케이크까지…유통가 '할인전' 총망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2-12-19 1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롯데마트 서울역점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쇼핑하는 고객 모습 [사진=롯데마트]

유통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대목 잡기에 나섰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좋은 완구는 물론 인테리어 소품과 크리스마스 케이크 등도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크리스마스 선물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이 많아 할인행사를 찾는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크리스마스 선물 부담 없이”…‘크리스마스 완구 대전’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인기 캐릭터 완구, 전자게임, 파티 장식용품 등 다양한 행사상품을 선보이고 25일까지 최대 50% 할인 및 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완구 할인 소식에 고객들이 토이저러스 매장을 찾고 있다. 19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완구 전문매장 토이저러스의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의 실적을 살펴본 결과, ‘타요, ‘뽀로로’, ‘카봇’ 등 캐릭터 콘텐츠 완구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20% 신장했다.
 
토이저러스는 아이들의 인기 캐릭터 상품인 ‘타요 긴급출동 디럭스 플레이세트’, ‘뽀로로 코딩컴퓨터’ 등 다양한 캐릭터 콘텐츠 상품을 선보이고, ‘캐치티니핑’ 봉제 인형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토이저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 유아들에게 인기가 좋은 ‘실바니안 주차장이 있는 파란지붕 이층집 세트’를 20% 할인 판매하며, ‘헬로카봇 하이퍼빌리언 세트’는 엘포인트 회원에게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SSG닷컴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이마트와 함께 단독 판매하는 ‘아바타 시리즈’ 4종 등 레고 260여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75574 아바타:토루크 막토와 영혼의 나무’ 등 아바타 시리즈는 구매 가격의 10%를 SSG머니로 되돌려준다.
 
‘레고 BEST 시리즈’ 13종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71774 로이드의 골든 울트라 드래곤’, ‘60316 레고시티 경찰서’, ‘41711 프렌즈 아트 스쿨’, ‘10979 세계동물탐험:유럽’ 등이다.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오는 19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쓱라이브’에서 ‘42143 페라리 Daytona SP3’, ‘76218 생텀 생토럼’을 각각 80개, 50개 한정 수량으로 최대 33%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20일 오전 11시 열리는 ‘토이킹덤’ 라이브 방송에서도 인기 레고 시리즈를 특가에 판매한다. 스타워즈 컬렉터 시리즈인 ‘75313 AT-AT’를 31% 할인한 75만원대에 ‘41702 하우스보트’를 정상가의 반값인 5만원대에 한정 수량 선보인다. 방송 한정 혜택으로는 ‘미니 피규어 액자와 캘린더&다이어리’ 세트를 준비했다.
 
홈플러스는 오는 28일까지 크리스마스 토이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완구 1500여종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홈파티용 플레이팅 식기와 도자기, 크리스마스트리와 장식용품도 70% 이상 할인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포레스트에서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어울리는 소품과 접시·인형 등 30여개 브랜드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르떼 알파카 양인형과 메이크어포터리 컵, 엘리스제이 시그니처 진주 귀걸이 등이 있다.
 
◆식품업계, ‘크리스마스 케이크’ 대목 잡기 나섰다
한 해 중 케이크 수요가 가장 높은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커피전문점과 베이커리, 호텔, 치킨 프랜차이즈까지 각양각색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이며 대목 잡기에 나섰다.
 
신세계푸드는 케이크 판매 최대 성수기인 연말을 앞두고 계속되는 고물가 현상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제품군과 판매채널 확대에 나섰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베키아에누보’, ‘더 메나쥬리’ 등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2%가 증가하며 누적 판매량 5만개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푸드 대표 제품은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투아워 치즈 케이크’와 ‘베키아에누보 파베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다. ‘베키아에누보’는 신세계푸드가 2003년부터 신세계백화점에서 운영해 온 프리미엄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랜드를 온라인 전용 베이커리로 확대한 브랜드다.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투아워 치즈 케이크’는 60% 이상의 크림치즈를 사용하고, 저온에서 중탕기법으로 2시간 이상 구워 내 치즈 본연의 진하고 촉촉한 식감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키아에누보 파베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는 입 안에서 부드럽게 퍼지는 파베 초콜릿 특유의 맛을 구현했다. ‘베키아에누보’ 온라인 전용 냉동 케이크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G마켓,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며 매장보다 20~30% 저렴한 2만~3만원 대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신세계푸드_베키아에누보-투아워시그니처치즈케이크 [사진=신세계푸드]

할리스는 ‘왓 어 원더풀 타임(What a wonderful time)’을 테마로 스노볼 LED 전구가 반짝이는 ‘샤이닝 윈터 케이크’를 선보였다. 샤이닝 윈터 케이크는 달콤한 딸기 필링을 샌딩한 부드러운 생크림 케이크로, 하얀 생크림 위에 진주알 초콜릿을 올려 눈 쌓인 겨울을 연출했다.
 
무엇보다 스노볼을 모티브로 만든 LED 전구와 솔방울 리스를 토핑해 케이크만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전구와 솔방울 리스는 트리 오너먼트 등 크리스마스 장식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서 실용적이다.
 
귀여운 아트토이 피규어를 더해 동화 같은 비주얼을 연출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도 인기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디자인 스튜디오 ‘서커스보이밴드’와 협업한 시즌 한정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은 서커스보이밴드만의 아트토이를 올려 상상 속 동화처럼 귀엽고 사랑스럽게 케이크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아트토이 피규어는 트리 오너먼트,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는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3종을 한정 판매한다. 신제품 3종은 겨울에 피어난 꽃을 형상화한 ‘얼루어링 윈터(Alluring Winter)’, 밤하늘의 은하수를 연상시키는 ‘더 브라이티스트 모먼트 에버(The Brightest Moment Ever)’, 시그니처 상품을 전면 리뉴얼한 ‘화이트 홀리데이(White Holiday)’ 등 3종이다. 강렬한 비주얼로 예술 작품을 연상시키는 연말 시즌 한정 케이크는 사전 예약제로 한정 수량만 판매되고 있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고물가에 더 저렴하게…이커머스, 할인 행사 총력 
G마켓은 오는 25일까지 ‘소중한 일상의 기쁨: 크리스마스편’ 프로모션을 열고 각종 선물, 파티용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아이선물관, 어른선물관, 장식·푸드관 등 구매 목적에 맞게 총 3개의 쇼핑 테마관을 마련하고, 1500여개의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카카오톡이나 MMS 메시지로 상품을 바로 보낼 수 있다.
 
티몬도 오는 31일까지 ‘메리크리스마스 기획전’을 개최하고 인테리어 소품과 선물, 파티 음식 등 380여종을 특가 판매한다. ‘홍트리 크리스마스 트리’, ‘모던 하우스 키즈 루돌프 슬리퍼’, ‘크리스마스 머그컵’ 등 인테리어 소품과 ‘프레시지 부채살 스테이크 2종 세트’, ‘최현석의 정육생활 스테이크 3종세트’ 등 홈 파티 음식 등을 특가에 내놨다.
 
컬리는 오는 25일까지 ‘2022 컬리스마스 마켓’ 기획전을 개최하고 ‘포켓 플라워 레드 크리스마스 생화 리스’, ‘프리미엄 전나무 그린그레이 레드볼 트리세트’, ‘빕스 바비큐 폭 립 오리지날’, ‘젠토이 기린 블록 테이블+의자’ 등 크리스마스 시즌에 필요한 인테리어 소품부터 홈 파티 요리, 선물용 완구, 뷰티 제품 등을 선보인다.
 
11번가는 오는 22일까지 ‘해-삐 크리스마스’ 행사를 통해 홈파티용품 등 6개 테마 1000여개 상품을 한데 모아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자이언트 얀’ DIY 만들기세트, ‘춤추는 트리’, ‘크리스마스 쌀케이크 만들기 키트’, ‘홈파티 무알콜 칵테일’ 등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