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은 선택 아닌 생존"···제약바이오협회, 오픈이노베이션 플라자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2-12-06 11:10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5일 열린 ‘2022 KPBMA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에서 원희목 회장이 ‘제약바이오산업의 성공 지름길 오픈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5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2022 KPBMA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140여명의 제약바이오업계 사업개발(BD)·연구개발(R&D)·인허가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기술 사업화에 대한 논의와 비즈니스 파트너링을 진행했다.

29개사가 기술공급 기업으로 참여한 비즈니스 파트너링 행사에는 96건의 사전신청이 몰린 가운데 사전 조율된 48건의 일대일 현장 미팅이 진행됐다. 부스면담에서는 전통제약사, 바이오벤처, 인공지능(AI) 기업 등이 참가해 제약바이오 기술사업화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오갔다.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은 “협력은 이제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생존방식이 되고 있다”면서 “제약기업들이 바이오 벤처와 스타트업이 갖고 있는 좋은 기술을 찾아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면 새로운 기회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자리에서는 제약바이오 산업의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신약 후보물질 라이브러리 ‘K-스페이스 플랫폼’이 공개됐다. 국내 제약바이오 분야의 대표적인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다. 

K-스페이스 플랫폼은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227개사의 파이프라인을 총망라, 1200여개의 질환·유형·단계별 정보를 제공하며 R&D 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