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사회복지모금회에 성금 160억원 기탁...누적 1144억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2-12-01 15: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1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희망 2023 나눔캠페인’ 행사에 참석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금융그룹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성금 160억원을 기탁했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1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희망 2023 나눔캠페인’ 행사에 참석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해당 성금은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그룹사와 신한금융희망재단 동참으로 마련됐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위기가정 재기지원과 학대피해아동 지원,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 구축, 지역사회 문제해결 지원, 장애인 교육역량 강화 등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공감과 상생의 선순환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2002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144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신한금융은 이날 법인 고액기부자에게 수여하는 ‘1000억원 클럽 가입 인증패’를 받아 눈길을 끌기도 했다.
 
조용병 회장은 “신한금융은 우리 주변의 많은 이웃들이 희망을 갖고 모두가 함께 잘 사는 ‘희망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따뜻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