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촉진대회 개최…유공자 포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11-24 14:00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구매상담회·제품전시회도 진행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는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공공구매 유공 포상행사인 ‘2022 공공구매 촉진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공공구매 촉진대회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증대를 위해 노력한 우수 공공기관 및 소속직원과 모범 중소기업인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자리다.
 
포상 규모는 총 3개 부문 50점이다. 우수공공기관 5개, 공공기관 유공자 27명, 모범 중소기업인 18명이다.
 
우수 공공기관 부문은 대통령표창에 한국과학창의재단‧신용보증기금, 국무총리표창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달성구청‧수성구청이 각각 수상했다.
 
이들 5개 기관은 법정 의무구매비율을 달성한 공공기관 중 중소기업제품과 기술개발제품 구매실적이 우수하고 구매 증대를 위한 제도개선 노력 등이 탁월해 선정됐다.
 
이날 대통령 표창을 받은 한국과학창의재단‧신용보증기금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촉진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다른 공공기관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대통령표창을 받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중소기업제품 구매비율이 98.4%, 기술개발제품 구매비율이 45.1%로 목표비율을 크게 웃돌았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물가 변동에 따른 인상분을 계약금액에 반영해 조정하고 안전한 대금 결제를 위한 상생결제시스템 도입, 계약산출물인 지적재산권 공동소유 등 공공구매시장의 상생문화 조성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기관표창과 더불어 중소기업제품 구매 증대를 위해 현장에서 애쓴 공공기관 임직원 27명에게도 개인표창도 주어졌다.
 
기술개발 및 품질관리 등을 통해 우수제품을 공공기관에 공급하기 위해 노력한 중소기업 대표 18명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과 조달청장표창이 수여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포상식 이외에도 중소기업의 조달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기술개발제품, 상생협력제품, 조달청 혁신제품에 대한 전시회와 구매상담회도 열려 중소기업 우수제품에 대한 홍보도 함께 이뤄졌다.
 
표창장을 전수한 조주현 중기부 차관은 중소기업이 개발한 혁신제품의 초기 판매시장으로 공공구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조 차관은 “중소기업제품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발판이 마련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이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웹툰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